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상업시설’ 분양
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상업시설’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1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키테넌트 상가가 주목된다. 키테넌트란 상가나 건물, 쇼핑몰 등에서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핵심 점포를 뜻하며, 유동인구의 발길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키테넌트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데 도움을 주는 데다, 집객효과를 극대화해 인근 점포 활성화까지 영향을 미쳐 해당 건물을 한 상권에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한다. 키테넌트 점포 중 강력한 집객력을 가진 브랜드로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같은 멀티플렉스 그리고 카페에서 스타벅스 등이 있다.

대표적으로 키테넌트가 입점하여 상권이 번창하게된 성공사례로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별마당 도서관'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독서 및 휴식을 제공하는 문화체험 휴식공간으로 주목받으며 코엑스를 대표하는 명소가 됐다.

업계에 따르면 도서관이 들어선 이후 코엑스몰 점포의 매출은 약 30~50%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합정역의 메세나폴리스도 현재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지만 한때는 상가의 절반이 공실이었다. 하지만 홈플러스, 롯데시네마가 입점하며 분위기가 바뀌었고 에잇세컨즈, 원더플레이스, 스타벅스 등 브랜드들이 입점하며 랜드마크가 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키테넌트 점포를 통해 고정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고, 주변 상가들 역시 운영이 안정적이다"라며, "이와 더불어 배후수요까지 풍부한 지역에서는 투자 안정성이 보장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조성되는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305-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되며, 키테넌트인 메가박스(8개관, 1000석이상 규모)의 입점이 예정돼 있다.

특히 빌리브 에이센트는 주거, 업무, 쇼핑, 문화, 교육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텔, 공공임대로 구성된 주거공간을 비롯해 서울시 8대 신성장 동력산업 특화군이 들어서는 업무시설과 서울시가 운영하는 돌봄시설인 키움센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쇼핑·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중앙광장을 품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8개관, 1,000석 이상 규모의 메가박스(입점 예정)가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은 원스톱 올인빌 라이프가 가능하다.

빌리브 에이센트 주변으로는 여러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우선 단지 앞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2024년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지하철 3, 6호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연신내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해, 연신내역 인근 서울 혁신파크 부지에 최고 60층에 달하는 코엑스급 이상의 융복합시설 조성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다.

빌리브 에이센트의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수색로 일원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코엑스 '웨이브', '아르떼뮤지엄'으로 알려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몰입형 미디어아트관을 적용한 이색 견본주택으로 꾸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