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이 짓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눈길
금강주택이 짓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면서 주택 시장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용 부동산에서도 브랜드가 중요해지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거나 자체 브랜드를 도입한 지식산업센터는 오랜 노하우와 마케팅을 바탕으로 입지를 선정하고 상품을 설계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다방면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준공 후에도 철저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다 높은 인지도가 형성돼 있어 향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려볼 만하다.

이러한 이유로 분양 시장에서도 금강주택 등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금강주택의 지식산업센터 고유 브랜드 'IX타워'는 단기간 완판하는 등 분양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IX타워'와 경기 구리시 구리갈매지구의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모두 단기간에 모든 호실의 주인을 찾고 이후 임차 수요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강주택이 공급한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연면적 약 17만㎡,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다. 지난 2022년 9월 준공 완료 후 입주를 시작했다.

금강주택의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참여했다. 지식산업센터 외관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주요 코너부에는 입면 특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근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과 6층 오프닝 가든, 10층 루프탑 가든을 조성했다. 6층에는 입주기업 전용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있어 근무자들의 워라밸을 확보했다. 제조업을 위해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을 도입했으며 엘리베이터는 인승용 32대, 화물용 3대, 총 35대가 설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