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호수로 둘러싸인 '힐스 에비뉴 레이크 송도 3차' 이달 공개입찰 진행
공원·호수로 둘러싸인 '힐스 에비뉴 레이크 송도 3차' 이달 공개입찰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프론트호수(예정) 인접… 다수의 근린공원 가까워 유동인구 흡수 기대

입주민 등 인근 풍부한 주거수요도 품어… 5월 25일 공개입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대형공원 인근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평일·주말 할 것 없이 공원으로 몰리는 대규모 인파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상업시설 시장에서 대규모 공원이 가까운 상가는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에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찾는 수요가 더욱 증가하면서 대형공원 인근 상가의 인기는 더욱 커지는 모양새다.

대표적으로는 광교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엘리웨이 광교'가 있다. 광교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조성된 이 상가는 광교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적 장점에 방문객 유입이 계속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동탄호수공원 인근의 '동탄 라크몽' 역시 호수공원의 대규모 유동인구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도 대형공원 인근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일례로 지난 3월 공급된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 상업시설'은 바로 앞에 대규모 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한 입지가 부각되면서, 상가 전 호실이 단기간에 완판됐다.

한 업계관계자는 "대형공원을 끼고 있는 상가는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매출 창출 효과가 커 임차인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자리로 꼽힌다"면서 "이에 임대인들 입장에서도 공실이나 수익률 리스크가 적은 투자처로 인식돼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송도국제신도시에서는 이달 공개입찰을 앞두고 있는 '힐스 에비뉴 레이크 송도 3차'가 대규모 공원을 품은 상가로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힐스 에비뉴 레이크 송도 3차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로 2개 동, 전용면적 45~52㎡, 총 13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 근린생활시설1동 6호실이, 부출입구 인근에 근린생활시설2동 7호실이 구성된다.

실제 상가는 대형호수공원인 워터프론트호수(예정)가 인접해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대규모 유동인구가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변에는 다양한 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이들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흡수도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가는 인근 대규모 주거수요도 갖추고 있다. 먼저 오는 10월 입주가 예정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1,100세대의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또 인근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까지 합쳐 총 5,000여 세대의 주거 수요 흡수도 예상된다.

상가는 바로 앞에 인천현송초, 인천현송중이 자리해 학생, 교직원 등 다양한 배후수요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송도국제신도시의 중심지역인 송도 랜드마크시티(6공구) 내에 조성되는 만큼,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대로변 입지에 조성되는 전 호실 1층 구성의 스트레이트 상업시설로, 가시성과 접근성, 집객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힐스 에비뉴 레이크 송도 3차의 공개입찰은 분양사무실에서 5월 25일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사무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