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고가 하부공간 활용 방안 모색···서울 ‘다락옥수’ 방문
고양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고가 하부공간 활용 방안 모색···서울 ‘다락옥수’ 방문
  • 김경현 기자
  • 승인 2023.05.1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수 공간활용연구회 회장 “큰 예산 들이지 않고도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 조성할 수 있도록 할 것”
경기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는 지난 11일 시 유휴부지 활용방안 모색을 위해 서울시 옥수역 다락옥수 등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사진=고양시의회)
경기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는 지난 11일 시 유휴부지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해 서울시 옥수역 ‘다락옥수’ 등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사진=고양시의회)

[국토일보 김경현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공간활용연구회’는 지난 11일 시 유휴부지의 활용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서울시 옥수역 ‘다락옥수’ 및 관내 유휴공간 5개소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답사는 관내 고가 하부공간의 활용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연구회 소속 의원 5명 전원과 고양시 유관부서 관계자들이 함께 현황을 확인하고 각 장소의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는 토당-원당 우회도로 원당대교 및 토당대교 하부 2곳, 서울-문산 고속도로 원당5교 하부 1곳, 지영동 체육공원 인근 주차장 및 정발산 공원 배수지 등 총 5곳의 관내 유휴공간 현장 확인, 마지막으로 서울시에서 시범사업 중인 옥수역 부근 다락옥수를 방문해 고가 하부공간의 다각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 방문을 주관한 김미수 공간활용연구회 회장은 “이번 현장답사를 바탕으로 관내 유휴공간들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며 “큰 예산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형태의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는 관내 유휴부지 및 활용 가능한 공간을 발굴하고 적정한 활용 방안을 제시 및 조성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로 김미수 의원이 회장, 최성원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고부미·이해림·최규진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