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변공원 프리미엄 품은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 내 상가' 관심
수변공원 프리미엄 품은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 내 상가'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변공원 인근 상가 유동인구 많아 안정적 상권 자랑

인근 주거단지, 업무지구 수요까지 끌어안은 상가로 투자자 눈길 몰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 투시도.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 투시도.

고금리 기조와 부동산 시장 침체로 투자자들이 그 어느때보다 신중해지고 있다.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가려내기 위한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전통적인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수변공원 인근 상가는 타 상가와 달리 바다, 강, 하천 등과 인접해 있는 입지적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변상가는 인근 주거지의 배후수요를 끌어들이는 것은 물론 수변공원 방문객 등 유동인구가 방문하기 편리해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는 7일 상권을 자랑한다.

이처럼 유동인구가 많아 주 7일 상권을 자랑하는 상가는 안정적인 점포 수익이 기대돼 임차인, 임대인 모두에게 각광받는다. 여기에 인근 주거단지와 업무지구가 많아 배후수요까지 탄탄하다면 금상첨화다.

이런 와중 운정신도시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가 분양 소식을 알려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는 운정3지구 A18BL에 들어서며 단지 바로 앞 청룡두천 수변공원이 예정되어 있어 수변공원 프리미엄을 가장 앞자리에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 499세대 독점수요는 물론 인근 13개 주거단지의 1만여 세대의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세대당 2인으로 단순 계산했을 때도 약 2만명의 수요가 대기중인 것으로 주 7일 상권이 기대된다.

250m 앞에 들어서는 청룡두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함께 분양한 인근 단지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의 앞에 위치한 문발수변공원과 GTX-A 운정역 바로 앞 수변공원, 문화공원도 예정되어 있어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인근에 대규모 업무지구도 예정돼 있다. 올해 상반기 착수 예정인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가 인근에 들어선다. 45만㎡부지에 총사업비 1조5천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1만 1천여 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에 들어설 또 다른 업무지구인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첨단·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약 91개 업체 입주와 약 4,686명의 직·간접적 고용이 예정돼 있다.

두 업무지구가 모두 조성될 경우 약 2만여 명의 유입인구가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의 또다른 배후수요로 편입될 예정인 것이다.

한편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단지내 상가의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있으며 방문객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