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광명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100% 분양완료
호반건설, 광명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100% 분양완료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10R구역에 전용면적 39~84㎡ 총 1,051가구 규모

수도권 도시정비사업 상품 소비자들에 긍정적인 평가 받아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조감도.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조감도.

부동산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가 완판됐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12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 10R구역에 공급한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가 100% 분양완료 됐다고 4일 밝혔다.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는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1개 동, 총 1,051가구 규모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39~84㎡ 493가구가 일반 분양됐다.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의 완판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 완판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합리적인 분양가와 주택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단축된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의 완판은 호반건설이 연내 공급할 예정인 용산 국제빌딩 5구역, 개봉 5구역 등 서울 도시정비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이번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완판은 수도권 도시정비사업에서도 ‘호반써밋’의 상품성이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며, “광명 뉴타운의 명품단지가 될 수 있도록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는 인근에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으며, 평택파주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KTX광명역 등도 가까워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광명뉴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편의시설과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마트 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이 인근에 있고, 뉴코아아울렛 광명점, 철산로데오거리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X광명역 주변에 조성된 코스트코와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부천 스타필드시티 등도 누릴 수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