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홈·카 양방향 연결 '홈투카 서비스' 개시
코오롱글로벌, 홈·카 양방향 연결 '홈투카 서비스' 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 내에서 차량 시동, 잠금, 공조 등 원격제어 가능

광진구 자양하늘채베르 단지에 서비스 첫 선
세대 내 월패드를 활용한 홈투카 서비스 모습.
세대 내 월패드를 활용한 홈투카 서비스 모습.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이 차에서 집을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에 이어 집에서 차를 제어하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오롱글로벌은 29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하늘채베르 단지에 홈투카 서비스를 처음으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홈투카 서비스는 전용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하늘채 IoK’로 구현한 스마트홈 서비스로 집 안의 월패드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제네시스, 현대차, 기아의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은 홈투카 서비스를 활용해 세대 내서도 차량 시동, 잠금, 공조, 비상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홈투카 서비스는 집과 자동차를 양방향으로 연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5월 현대차그룹, 코오롱베니트와 ‘홈투카·카투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맺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하늘채 IoK가 제공되는 전 현장에 카투홈 서비스를 적용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자양하늘채베르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단지에 홈투카 서비스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미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는 스마트 가전 연동 및 음성인식 기능, 주거통합서비스 등 멀티서비스플랫폼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홈 서비스의 선두그룹으로서 이번 홈투카 서비스를 통해 집과 자동차를 잇는 양방향 연결 서비스를 완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진보된 주거환경 제공 및 입주민들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