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05대 1 열기 자랑하며 청약 마감한 ‘VL르웨스트’, 순조로운 계약 전망
최고 205대 1 열기 자랑하며 청약 마감한 ‘VL르웨스트’, 순조로운 계약 전망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중도금 50% 무이자 등 혜택
정당계약 28일~30일 3일동안 ‘VL르웨스트’ 견본주택서 진행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가 청약 경쟁률 최고 205대 1을 보이며 아파트 못지 않은 분양 열기를 자랑했다. 이에 앞으로 진행될 정당 계약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VL르웨스트’는 견본주택 개관 시 3일간 1만여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갈 만큼 분양 시작부터 아파트 못지않은 분양 열기를 자랑한 것에 이어 청약에서도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해 정당 계약 역시 무리가 없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서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 시 예상보다 많은 수요자가 몰리면서 청약 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당첨자 발표 이후, 당첨자는 물론 부적격 물량과 미계약분을 노리는 낙첨자들까지 견본주택에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VL르웨스트’는 서울 도심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우수한 입지, 풍부한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를 이끈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며 평면 및 설계 뿐만아니라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종합적으로 시니어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됐다.

분양 일정은 오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사흘간 ‘VL르웨스트’ 견본주택에서 정당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계약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돼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한, 최초 입주자에게는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되며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입주민을 최우선 순위로 두어 세대 타입도 변경이 가능하다.

먼저 우수한 교통망이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의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역이 직통으로 연결돼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다채로운 문화, 쇼핑,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대규모 자연환경도 즐길 수 있다.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지하 보행 통로로 연결돼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식물원’은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도 제공된다. 시니어 입주민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전문적인 건강관리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단지와 인접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서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재활 및 물리치료 서비스 등 건강검진이 가능하고 예약부터 치열한 대학 병원인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이 건강관리센터를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로 편리하고 여유로운 일상도 보낼 수 있다.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도 선보인다. 은퇴 생활을 적극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 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니어 입주민들은 불필요한 동선과 이동 없이 편안하고 효율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