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만 건설기술인의 축제 ‘2023 건설기술인의 날’ 개최
95만 건설기술인의 축제 ‘2023 건설기술인의 날’ 개최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3.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탄산업훈장에 김종호 (주)창민우구조컨설탄트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에 한형관 (주)한맥기술 사장 수상
2023 건설기술인의 날 단체 기념촬영 사진.
2023 건설기술인의 날 단체 기념촬영 사진.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95만 건설기술인의 자긍심 및 책임의식 고취, 유공자 포상 등 사기 진작을 통해 건설기술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오늘(24일) 국토교통부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같이 ‘2023년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2001년을 시작으로 올해 스물 세 번째 맞이다.

올해는 건설산업의 디지털화에 맞는 기술인의 스마트기술 역량을 높여 미래의 주역이 되겠다는 건설기술인들의 다짐을 담아 ‘건설기술인! 더 나은 내일을 향해’를 주제로 건설산업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경제 회복의 첨병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원재 국토교통부 제1차관,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장, 건설관련 단체장 등 약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건설산업 발전에 공로가 많은 건설기술인 44명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초고층 건축물 구조설계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건설기술 발전에 공헌한 김종호 (주)창민우구조컨설탄트 대표이사에게 수훈의 영광이 돌아갔으며, 동탑산업훈장은 한형관 (주)한맥기술 사장에게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이이종 (주)태조엔지니어링 부회장과 고영현 (주)마이다스 아이티 대표이사가, 부창렬 (주)미래씨엔알 대표이사 등 5명이 대통령 표창, 김동수 제이에스에이씨엔씨(주) 대표이사 등 35명이 국무총리 표창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다음은 ‘2023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 대표 수상자 명단.

◇은탑산업훈장
김종호 (주)창민우구조컨설탄트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
한형관 (주)한맥기술 사장

◇산업포장
이이종 (주)태조엔지니어링 부회장, 고영현 ㈜마이다스 아이티 대표이사

◇대통령표창
부창렬 (주)미래씨엔알 대표이사, 이용호 (주)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조용연 넥스트레인(주) 전무, 최수철 (주)한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허석범 (주)신성엔지니어링 부사장

◇국무총리표창
김동수 제이에스에이씨엔씨(주) 대표이사, 박진재 디엘이앤씨(주) 부장, 임소영 서일대학교 조교수, 임형주 (주)이디시엠 전무, 최관화 (주)대우건설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