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간연구원-광명시, MOU… 탄소중립형 도시재생사업 추진한다
건축공간연구원-광명시, MOU… 탄소중립형 도시재생사업 추진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3.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형 도시재생 모델 발굴과 확산 위해 상호협력
이영범 원장 “실질적 체감하는 도시재생사업 선도적 모델 만들기 총력”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왼쪽)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왼쪽)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과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손잡고 탄소중립형 도시재생 모델 발굴과 확산에 나섰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은 23일 광명시청에서 탄소중립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에너지기반형 도시재생과 도시공간 활성화 정책과제 및 추진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연구 ▲확산 가능한 도시재생 모델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도시재생 관련 포럼 ▲세미나, 교육 등 공동개최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된다.

앞으로 두 기관은 탄소중립형 도시재생 추진방안 마련과 사업모델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주민들의 참여와 이해도 제고를 위한 포럼 개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은 “도시재생은 어떠한 정책보다 주민의 삶과 가장 밀접한 곳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주민들의 참여와 공감, 현장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연구와 정책대안 마련이 중요하다”며 “그간 구도심 재생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광명시와 협력,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선도적 모델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