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니 뭐니 해도 입지"… 교통·교육·편의·자연, 네 박자 다 갖춘 곳은?
"뭐니 뭐니 해도 입지"… 교통·교육·편의·자연, 네 박자 다 갖춘 곳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2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조감도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부동산 시장 위축으로 수요자들이 집을 고르는 데 있어 더욱 깐깐해지고 있다. 어려운 시장 상황인 만큼 신중하게 청약 통장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와중에, 교통·교육·편의·자연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분양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입지 요소가 결합한 곳은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집 근처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분양 단지는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보여줬다. 지난 7일 영등포구 양평동에 분양한 '영등포 자이 디그니티'는 1순위 청약에서 98가구 모집에 1만 9,478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198.76대 1에 달했다.

지난해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공급된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도 1순위 청약 접수에서 1만 6,908명이 몰리며, 평균 24.83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다. 대표적인 검단신도시 내 다세권으로 인기가 많았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잘 조성된 곳 일대의 아파트는 분양 시장에서 성공 불변의 법칙으로 통한다"며 "고금리 여파로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이 커진 만큼 다양한 주거 환경을 갖춘 똘똘한 한 채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내달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 등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입지에 들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교통 여건이 좋다.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38번 국도)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어 서평택으로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광역 교통망을 확보했고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안성에는 '수도권 내륙선'과 '평택~부발선'이 추진 중에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갖췄다.

이를 비롯해 안성을 거치는 서울~세종고속도로(구리~안성구간)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에 있어 사통팔달 광역교통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도보권 내 통학이 가능한 양진초가 있고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진사시립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다. 인근에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트킹 등이 가까이 있다. 여기에 안성테크노밸리(24년 예정),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25년 예정), 스마트코어폴리스(27년 예정)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며, 향후 산업단지가 유치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아울러 주변에는 약 5,700㎡ 규모의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이 밖에도 소사지구 문화공원과 역사유적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 동 총 992가구(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하며 4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