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운정역 최대 수혜단지 '운정자이 시그니처' 분양소식에 이목집중
GTX-A 운정역 최대 수혜단지 '운정자이 시그니처' 분양소식에 이목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정3지구 A19블록에 전용 74~134㎡, 총 998가구의 단지로 조성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파워에 특화설계 공모 상품성까지 더해져 지역 대장주 기대
운정자이 시그니처 스케치컷.
운정자이 시그니처 스케치컷.

파주운정신도시 GTX-A 운정역 인근에 자이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은 운정3지구 A19블록에 '운정자이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통이 가시화 되고 있는 GTX-A 수혜와 분양 침체기에도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9블록에 지하 2층~지상 28층, 13개동, 전용면적 74~134㎡, 총 988가구 규모의 단지로 조성된다. 총 15개의 다양한 타입을 선보여 선택폭을 넓힌 것이 특징으로, 세대분리형 타입을 비롯해 옥외공간형, 오픈형 발코니, 팬트하우스 타입 등 특화 평면 설계도 도입할 예정이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GTX-A운정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아파트로 이에 따른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특히 지난 1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따르면 GTX-A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이 국토교통부의 계획대로 2024년 하반기 조기 개통을 추진하고 있어 기대감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다.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8분대면 이동이 가능해져 서울접근성은 더욱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뛰어난 정주여건도 장점으로 GTX-A운정역을 중심으로 조성될 다양한 상업시설과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위치하고 있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산내공원, 한솔공원, 양지말공원, 운정호수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뛰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특히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단지 내·외부 곳곳에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특화된 외관과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단지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며, 단지 내부는 조경면적을 부지 내 절반에 가까운 45.5%로 확대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렇게 확보된 조경면적에는 대형 중앙광장과 다양한 조경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가구 당 1.51대의 주차 대수를 확보했으며, 클럽자이안,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꾸며져 입주민의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일부 세대는 옥외공간형, 세대분리형, 오픈형 발코니,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 설계를 도입하며, 알파룸, 팬트리 등도 적용한다. 여기에 지하공간에는 세대별 세대창고가 제공돼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파워,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더해진 아파트로 벌써부터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주가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또한 1.3부동산 대책이후 부동산 규제 및 대출완화 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관심도는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는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