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대표 브랜드 '금강펜테리움' 후속 단지 분양에 관심집중
동탄 대표 브랜드 '금강펜테리움' 후속 단지 분양에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주택,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4월 분양예정

총 1,103세대의 대단지로 조성… GTX-A 등 교통 호재에 뛰어난 정주여건 갖춰 주목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조감도.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조감도.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에서 또 한 번의 '금강펜테리움' 아파트의 공급 소식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금강주택은 4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금강펜테리움'은 동탄2신도시에서 연이은 공급으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아파트로 불리고 있는 만큼, 이번 공급 소식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실제 금강주택은 지난 2014년 공급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차'에 이어 2차, 3차, 4차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또 지난 2021년에는 주상복합 브랜드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후속 단지로 선보여 높은 인기 속에서 완판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특히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만 무려 2만2,0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금강펜테리움'의 총 가구수는 무려 3,694세대에 이른다. 이에 동탄2신도시 내 '금강펜테리움' 브랜드 단지는 대규모 브랜드타운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입주 초기 대비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실거래가에 따르면 동탄역 인근의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3차' 전용 99㎡는 지난 1월 9억7,000만원에 거래가 됐는데, 이는 입주 초기(2017.11월) 거래가(5억6,896만원) 대비 무려 4억원이 오른 가격이다.

또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1차' 전용 84㎡는 2월 5억4,000만원에 거래되며 입주 초기 거래가(3억3,000만원) 대비 2억원 이상이 올랐다. 이 밖에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4차' 역시 전용 84㎡가 3월 5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입주 초기 대비 2억원 가량의 가격 상승을 보였다.

동탄2신도시 내 한 부동산 관계자는 "금강주택은 주거상품 외에도 동탄을 대표하는 오피스 시설로 자리매김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 '금강펜테리움IT 타워' 등도 성공적으로 공급해 동탄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면서 "이에 이번에 공급을 알린 후속 단지에도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최근 신주거문화타운 내 분양한 신규 아파트의 경우 3.3㎡당 1,500만원~1,600만원대로 공급되었으나, 이번에 분양 예정인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3.3㎡당 1,400만원대 분양가로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의 마지막 주거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 총 1,103세대의 대단지로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 718세대 ▲100㎡ 385세대다.

단지는 뛰어난 정주여건이 장점으로, 특히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왕배산3호공원(예정)을 비롯해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이를 따라 형성될 신리천 수변공원(예정) 등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유치원이 들어서고,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호수공원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내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이 지나갈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또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금강펜테리움의 차별화된 상품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부지의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를 만들어 주거쾌적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 인도어골프 등 대형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며, AI음성인식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여갈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