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하이엔드 단지형 아파트 '호반써밋 제주' 25일 모델하우스 리뉴얼 오픈
제주 하이엔드 단지형 아파트 '호반써밋 제주' 25일 모델하우스 리뉴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써밋 제주, 제주시 용담2동 일원 전용 84·113㎡ 총 213가구 공급

제주 신도심과 인접한 우수한 입지로 생활권 우수, 제주국제공항과 터미널도 인접

1차 계약금 기존 1천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변경… 중도금(60%) 무이자 혜택까지
호반써밋 제주 광역조감도.
호반써밋 제주 광역조감도.

제주 하이엔드 단지형 아파트 '호반써밋 제주'가 오는 25일 모델하우스를 리뉴얼 오픈해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13가구 규모다.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 84㎡와 개방감이 극대화된 전용 113㎡ 등 중대형 타입을 선보였다. 이 단지는 한국자산신탁이 수탁시행, 호반건설이 시공한다.

특히 '호반써밋 제주'는 리뉴얼 오픈을 맞아 계약금 납부 조건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의 10%로 정해지는 계약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먼저 최초로 납부해야 하는 '1차 계약금'을 기존 1,0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낮췄다.

이후 계약자가 최종 계약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1차 계약금'을 포함해 납부하면, 나머지 계약금은 시행위탁사(에스제이프라퍼티)를 통해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그동안 진행했던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은 계속 이어진다.

◆ 제주 중심 생활권 누리는 새 아파트… 차별화된 특화설계 '기대'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에서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노형동과 연동 등 신도심과의 거리가 가까워 제주 중심 생활권을 누리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와 메가박스, 서문공설시장 등 각종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고, 제주시청과 제주도청, 제주한국병원 등 공공기관도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다. 용두암을 비롯해 용담공원·올레길(17번 코스)·용연계곡 등 제주도 대표 관광명소가 인접한 점도 주목된다.

교통 및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우선 제주국제공항을 비롯해 시외버스터미널, 항만여객터미널 등이 가깝고 중앙로·번영로·서해안로 등 각종 도로망을 통한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이어 제주서초와 제주사대부중·고 등 모든 학군을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자랑한다.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호반써밋 제주'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Bay(일부)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용담공원 연계 산책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남/여 샤워실 등을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 고물가에 아파트 분양가 상승세… 호반써밋 제주 리뉴얼 오픈에 관심

이번 '호반써밋 제주'의 리뉴얼 오픈이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아파트 분양가가 급격하게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전국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1㎡당 476만2,000원으로 전년대비 10.9% 올랐다. 금리인상의 여파로 원자재 및 임금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분양가는 더욱 오를 전망이다.

분양업계에 따르면, 올해 3~4월 중 제주도 애월읍 일대에 중견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현재 시장 분위기를 고려하면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호반써밋 제주'보다 높게 책정될 전망이다.

한편, '호반써밋 제주'의 견본주택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다. 리뉴얼 오픈과 함께 주말마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