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동북아 물류중심지 도약… ‘더샵 군산프리미엘’ 미래가치 기대
군산, 동북아 물류중심지 도약… ‘더샵 군산프리미엘’ 미래가치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지구와 연계되는 도로망 개발 본격화… 동북아 물류 중심지 조성 박차
더샵 군산프리미엘 조감도.
더샵 군산프리미엘 조감도.

군산시가 새만금지구와 연계한 동북아 물류기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서는 군산시의 미래가치가 크게 상승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군산시는 새만금지구와 함께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항과 항만, 철도, 도로 등 광역 교통망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군산시가 추진 중인 광역 교통망의 핵심은 새만금 신항만과 국제공항, 인입철도 등 '트라이포트(복합물류교통망)'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새만금 일대 접근성과 전국 각지, 국외로의 이동편의성을 높여 물류기지로써의 지역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신산업 개발 유치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항만과 국제공항, 대야역을 잇는 길이 47.6㎞의 인입철도는 장항선과 호남선, 전라선과 연결돼 새만금 일대를 전국 철도교통의 요충지로 바꿔 놓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군산시는 이외에도 이와 연계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광·마이스 인프라와 콘텐츠를 늘리는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미래 핵심 도시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자 군산시는 이러한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몰리며 부동산 시장도 반등의 분위기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포스코건설이 구암동 일대에 선보이는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현재 동호지정 분양을 진행 중인 견본주택 현장에 연일 방문객이 이어지면서, 빠르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군산시 구암동 317-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70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조촌·구암 일대의 신 주거타운 조성의 시작을 알리는 단지로 앞서 성공적으로 공급된 더샵 디오션시티, 더샵 디오션시티 그랑시엘과 함께 약 2400여 가구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이 장점으로 반경 300m 이내 버스정류장 7개소가 자리해 군산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시외버스터미널, 군산역(장항선), 군산 IC가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천안부터 장항~군산~익산 대야를 있는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2026년 예정)도 추진되고 있어 더 빨라질 고속철도망도 더욱 편리하게 누릴 전망이다.

주거 인프라도 돋보인다. 주변으로는 이마트, 롯데몰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디오션시티에 형성된 금강도서관 등 다양한 인프라시설도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주변으로는 동군산병원이 위치해 있고, 500병상 규모의 전북대병원(2027년 7월 예정)도 공사 중에 있어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이처럼 뛰어난 주거여건과 함께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차별화된 스마트홈을 조성할 예정으로, 입주민의 안전과 세대 보안강화, 편의성 제공을 위하여 더샵의 특화상품인 '스마트홈 시큐리티(Smart Home & Security)'를 군산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AI에 지능지수(IQ)와 감성지수(EQ)를 융합한 더샵만의 특화 기술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를 도입해 쾌적성과 편의성을 확대했다. 먼저 조경은 더샵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아이들과 부모들의 즐거움이 더욱 커진 생활 물놀이 공간인 '유아물놀이장'을 비롯해, 더샵의 특화 정원인 'THE 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미러폰드&티하우스', '어린이 놀이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군산 최초로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패널 'PosMAC 스틸아트월'과 'LED 경관조명'이 적용되는 차별화된 외관을 구성해 단지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전 가구 케어룸 적용과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일부타입) 등을 통해 세대 내부 설계도 차별화 한 만큼, 입주민의 주거생활은 더욱 품격이 더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더샵 군산프리미엘의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일원에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