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옵션만 '쏙쏙'… 수요자 선택의 폭 넓힌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꼭 필요한 옵션만 '쏙쏙'… 수요자 선택의 폭 넓힌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올해 소비 트렌드는 단연 '평균 실종'이다. 취향이 무수히 많은 갈래로 나뉘는 'N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평균의 기준이 무의미해진 것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건설사들도 N명 소비자의 N개 취향을 맞출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가장 대표적으로 신규 아파트에 적용되는 다양한 옵션을 꼽을 수 있다. 과거 아파트 계약자들은 평형과 평형별 타입을 선택하고, 발코니 확장 및 가변형 벽체 사용 유무를 선택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따라서 원하는 주거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입주시 새 집 임에도 많게는 수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일부 아파트에서는 옵션 항목을 기본 항목에 포함해 분양가를 과하게 높이는가 하면, 기본으로 포함된 품목이 예비 입주민의 취향과 맞지 않아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비용적 부담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양한 옵션 품목을 제공해 수요자들 선택의 폭을 넓힌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DL이앤씨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꼽을 수 있다.

지난 3일(금)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나선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옵션을 추가 하지 않은 기본 타입도 충분히 고급스러운데, 세분화된 추가 옵션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방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실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복도 일부 벽체에 디자인 패널을 기본 제공하고 거실부터 주방으로 이어지는 벽면에는 디자인월이 기본 시공된다. 여기에 현관 팬트리 시스템 선반과 세탁실 손빨래 하부장, 침실 드레스룸 화장대 가구 및 시스템 선반, 욕실 분리형 비데 등을 기본 제공해 추가 옵션 구성 없이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주거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에어컨 냉매 배관도 거실과 각 침실(알파룸 제외)에 무상 제공해, 천장형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는 세대에서도 각 방마다 에어컨을 별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기본형에 개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유상 옵션을 적용할 수 있고, 전략적인 옵션 선택으로 수요자들은 합리적인 금액에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한 DL이앤씨의 특화 설계인 C2 하우스도 적용된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고객 성향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다.

공기질과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적용 단지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동탄2신도시 최초로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이로 인해 입주민들은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마다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 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도 인기의 이유다. 1차분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527만원이며, 전용 99㎡ 기준 5억6000만원~5억9000만원 선으로 책정됐다. 가구당 발코니 확장비도 290~479만원으로 책정돼 최고 1180만원으로 책정된 인근 타 단지 대비 합리적이다.

전용 99㎡ 타입의 경우 발코니 확장비를 적용해도 총금액이 6억원을 넘지 않으며, 1회차 청약 접수 후 당첨된 계약자에 한해 주방 특화 패키지(엔지니어스톤+아일랜드장)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가운데 7개 동, 437세대를 1차로 우선 분양한다. 오는 1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15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