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두터운 청주시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3월 분양
수요 두터운 청주시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3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부동산 시장 관심… 준공 후 미분양 '0세대' 등 청약 선전 기대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투시도.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투시도.

충북 청주시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준공후 미분양 물량이 0세대로 나타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뜨거운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1월 충북 청주시의 '공동주택 미분양현황'에 따르면 청주시의 준공 후 미분양 물량은 '0'세대로 나타났다. 청주테크노폴리스와 산업단지 등에 종사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탄탄한 수요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 큰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탄탄한 수요를 갖춘 청주시는 청약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청주시는 5곳 3,083세대의 일반 공급이 이뤄졌는데, 3만9,480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12.8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한, 지난 2월 청주 흥덕구에서 청약 접수를 받은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355가구 일반 공급에 1순위 경쟁률 8.13대 1를 기록하며 청약 마감에 성공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준공 후 미분양이 0으로 나타난다는 것은 탄탄한 수요를 갖췄다 볼 수 있다"며, "청주시는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청약에서도 선전하고 있어 눈여겨볼 만한 지역이다"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513-2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아파트가 3월 중순 분양 소식을 알려 화제다.

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513-2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47층, 5개 동, 전용면적 84·94㎡ 아파트 602세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30실 등 총 732세대,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초고층인 47층으로 설계돼 청주테크노폴리스의 랜드마크 등극 기대감이 높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부지 내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는 SK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을 필두로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해 있어 수월한 통근 여건을 갖췄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일원 379만여㎡면적에 사업비가 2조1,584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사업이다.

또한 단지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접근성도 우수하다. 청주일반산업단지에는 SK하이닉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LS일렉트릭, LG화학 등 외에도 수많은 중소기업이 입주해 있는 상태다.

충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넥스트폴리스도 개발 예정돼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충북개발공사에 따르면 넥스트폴리스는 청주시 정상동 일원에 185만여㎡ 규모로 조성되며 BT(신물질 생명공학), NT(재료·신소재), IT(전기·전자·정보) 등의 첨단산업단지로 구축될 예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제2·3순환로를 통해 중부고속도로(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청주 IC)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 오송역을 통한 KTX, SRT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북측에는 북청주역(충북선)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충북선 북청주역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로 진행될 예정으로 향후 거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전망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 역시 훌륭하다. 단지 내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설계의 상업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동북측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입주민 '원스텝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또,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등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특히 지난해 4월에는 신세계그룹이 유통상업용지를 추가 매입해 복합쇼핑몰 입점 가능성도 높아졌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