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최초 명품조경 랜드마크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6일부터 입주
순천 최초 명품조경 랜드마크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6일부터 입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설계·시공한 명품조경 선보여

다목적 체육관, 골프연습장, 카페와 연결된 작은도서관 등 부대시설 갖춰
순천 한양수자인 정문 전경.
순천 한양수자인 정문 전경.

㈜한양이 공급한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3월 6일부터 입주를 개시한다.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14개동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79~110㎡, 총 1,252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삼산(三山)을 품은 숲세권 대단지로, 순천 최초의 ‘수자인(SUJAIN)’브랜드 아파트다. 최초의 타이틀에 걸맞게 웅장한 외관과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명품 조경, 다채로운 부대시설, 우수한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춰 순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조경의 경우 순천 아파트 최초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에서 ‘삼산풍경’을 콘셉트로 단지 뒤편에 위치한 삼산의 풍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 및 시공했다.

단지 중심부 이동 동선을 따라 삼산이수(三山二水)를 재해석한 석가산과 연못, 약 1.4km 길이의 순환로, 다채로운 특화정원 등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였다. 또한, 쾌적하고 안전한 거주환경을 제공하고자 공동주택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했다.

부대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다채롭고 규모감 있게 조성됐다. 2개층(지하 1~2층)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 시설을 비롯해 다목적 체육관과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친목 도모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시설이 마련됐다.

지상에는 카페와 연결된 작은도서관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 등이 설치되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도 예정돼 있다.

세대 내부 상품성도 우수해 실거주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판상형 4베이 구조(전용79㎡A, 84㎡A와 84㎡B, 98㎡, 110㎡)와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LDK(Living, Dining, Kitchen) 구조(전용79㎡B, 84㎡C)로 구성됐다.

전 세대 현관 중문과 3구 하이브리드 쿡탑, 고급감을 더한 엔지니어드스톤 상판 마감재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한, 부피가 큰 짐이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세대창고도 전 세대에 기본 제공된다.

한양 관계자는 “순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수자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완성도 높은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우수한 상품성에 다양한 편의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이 높은 주거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원활한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