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난방효율 개선 가두캠페인
서울에너지공사, 난방효율 개선 가두캠페인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3.0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 캠페인 진행
지구를 지키는 약속! 에너지절약 10가지 실천방법 홍보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우 1번째)이 학생들에게 난방효율 개선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우 1번째)이 학생들에게 난방효율 개선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 본부장이 최근 서울시 양천구 관내 파리공원 일대에서 ‘지구를 지키는 약속, 에너지다이어트 10’ 난방효율 개선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본부장은 난방효율 개선 10가지 실천 방법이 인쇄된 친환경소재 물티슈를 직접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에너지절약 실천을 독려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겨울철 난방효율 개선을 통한 난방비 절약 홍보를 실시해 오고 있다. 공사는 '난방요금 절약 팁'과 '난방유형별 절약 팁'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 공사계정의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이창준 집단에너지본부장은 “전기와 가스요금이 급등하면서 서민들이 느끼는 겨울은 더욱 추웠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겨울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여름철 역시 서민들에게는 걱정이 많은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에너지절약 실천 정보를 홍보함으로써 조금이나마 민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3월부터 지역난방설비 이해 증진 및 효율적 기계실 운용을 위해 지역난방 사용자시설 근무자(관리자)를 대상으로 ‘사용자시설 관리자 온라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주요 내용은 지역난방 개요, 열사용 시설기준, 차압유량조절밸브, 자동제어기기, 열교환기, 세대난방계량기, 합리적 열 사용 방법 등이다.

교육은 서부배관기술부(Fax: 02-2640-5269, 양천, 강서, 구로구)와 동부배관기술부(Fax: 02-2092-4566, 노원, 도봉, 중랑구)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