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4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반도문화재단 ‘제4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2.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시민 대상 3월 11일까지 가족의 사랑을 담은 그림·사진 접수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은 건강한 가족 문화 증진을 위해 ‘제4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그림 부문(일반부, 어린이부)과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가족’을 공통 주제로 가족의 사랑과 의미, 추억 등을 담은 그림 또는 사진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3월 11일까지로 서울·경기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 요강은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되며, 최종 선정된 본상 수상자 28명에게는 총 570만원의 상금과 상장, 수상작 작품집과 작품 액자를 수여하고, 그림 어린이부 특선과 입선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소정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본상 수상작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6일부터~24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 반도유보라 브랜드 상업시설인 카림애비뉴 2차’에 위치한 반도문화재단‘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정식 전시회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반도문화재단 최동민 사무국장은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새롭게 느낄 수 문화행사로 지역민들의 다양한 출품작을 기대하다고 강조했다”면서,“재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 서비스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은 반도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일반시민 대상 공모 프로그램이다. 반도건설의 후원으로 2020년부터 시작돼 올해 4번째로 열리며, 매년 참가자가 2배 이상 늘어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