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소스씨앤디' 국제교육시설 등 런칭 통해 주상복합 건물 내 상업시설 활로 개척
'니소스씨앤디' 국제교육시설 등 런칭 통해 주상복합 건물 내 상업시설 활로 개척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2.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에 미국 최상위 STEM 교육기관 유치

20여년간 분양대행 적립한 노하우 바탕… 부동산시장 예측과 성공전략 제시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 전경.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 전경.

분양대행사 니소스씨앤디가 주상복합상가 침체기 속 차별화된 전략으로 상업시설 활용의 신모델을 발굴하며 또 한번 주변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니소스씨앤디는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 한화건설 등 국내를 대표하는 대형 건설업계의 주거상품을 성공적으로 분양해온 대한민국 대표 분양대행사다.

설립이후 지금까지 연평균 3,300가구 이상의 분양실적을 거뒀으며 분양정보 플랫폼 이파라쥬를 런칭해 디지털마케팅의 최고봉으로 우뚝섰다. 니소스씨앤디는 아파트 분양대행 외 사업다각화에 나서면서 주거부문뿐만 아니라 비주거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

니소스씨앤디는 차이를 만드는 치열함과 탁월함을 바탕으로 분양대행, PJT사후관리 등 각단계에 맞는 최적의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다각도로 사업환경을 분석 후 성공분양으로 이끌기 위한 컨셉을 제시하는 등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왔다. 또한 지난 20여년간 진행한 분양대행을 통해 적립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해둔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부동산시장의 예측과 성공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바탕으로 니소스씨앤디는 최근 시장상황 악화로 공실 위기에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내 상업시설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일례로 미국 본교와 중국 상해에 분교를 운영 중인 마운트 올리브 스쿨(Mount Olive school)의 한국 체인인 MOPS 광주(Mt Olive Prep Scholars Gwangju)가 국내 첫 오픈 장소로 니소스씨앤디의 책임으로 분양 및 임대대행을 진행중인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에 입점 소식을 알린 것이다.

마운트 올리브 스쿨(Mount Olive School)은 미국 뉴저지에 1972년 개교하여 미국 학교 상위 3%, 특히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교육에 관해서는 상위 0.1%의 뛰어난 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오는 3월 오픈하게 될 MOPS 광주는 대부분의 국내 국제학교처럼 국내 학점 인정이 보장되지는 않으나, 미국과 영국 등 해외 학교에서 학점을 인정해주는 국내에 몇 개 없는 국제교육기관이다. 이에 자녀에게 최고의 교육수준을 제공하기 원하는 학부모 수요를 고려한 국제교육시설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 전경.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 전경.

아울러 MOPS 광주는 RAM KOREA와 협업을 통해 세운 광주 최초 국제교육기관이다. RAM(Royal Academy of Music)은 1822년 설립되었으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배출·양성하는 영국 최고의 음악원으로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공식 후원하였고 이를 이어 국왕 찰스 3세가 후원하는 음악원이다. 6년 연속 영국 최고의 공연예술 교육기관에 선정됐으며 2020년, 2021년 유럽 공연예술 1위 교육기관으로 뽑히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음악원이다.

RAM을 통해 배출된 아티스트로 엘튼 존, 바네사 메이 등이 있으며 세계적인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Babara Bonney)'와 '테너 호세 쿠라(Jose Cura)' 등 저명 음악가들을 객원 교수진으로 보유하고 있다. 또한 RAM 졸업생인 신재은씨가 RAM 한국지사장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RAM은 MOPS 광주 교육시설 내 음악교육실에 대한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니소스씨앤디는 MOPS 광주 이외에도, MOPS 전주, MOPS 대구, MOPS 청주의 명칭으로 해당지역 내 주상복합 아파트 내 교육시설 유치를 위해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에는 국제교육시설 외 '기승전우', '금손1983'. '오귀스트', '스시유이츠' 등 프리미엄 업체의 입점을 확정했다.

원스톱 하이엔드 쇼핑 플레이스를 만들기 위해 최적의 MD 구성으로 상업시설 활성화와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기준금리가 지난해 초 이후 지속적으로 인상되며 분양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니소스씨앤디의 차별화된 전략이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니소스씨앤디의 관계자는 "2001년부터 꾸준히 분양대행을 이어오고 있는 니소스씨앤디는 전문 건설업체 휴이언과 하나가 된 이후 타 분양대행사와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담당하는 PJT의 성공분양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에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에 MOPS 광주를 유치하기 위해 어려움도 있었지만 결국 입점을 확정하고 올해 오픈을 앞두고 있는 데 오픈이후에도 잘 운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MOPS는 2023년 3월 오픈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