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3.02.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개기업 선정, 총 5억원 지원 방침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경기도는 3월10일까지 ‘2023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물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물 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은 도내 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신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총 36개사를 선정·지원했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7개 기업을 선정해 총 5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수처리 관련 고효율·저에너지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지정과제를 제공하고, 기업이 원하는 실증기술 수요 반영과 실증화 사업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자유 과제도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2023년 2월10일) 기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실증화 진행 비용과 장소 부지는 물론 측정분석 서비스와 전문가 기술 자문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창업 1년 이내 기업이나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참여를 제한받는 기업 등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비는 중소기업의 경우 70%, 중견기업의 경우 50%의 범위에서 수처리기술(공법) 및 수처리 관련 고효율·저에너지 기술·제품은 최대 1억원, 소재, 부품, 장비 개발 분야는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해 준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3월 10일까지 경기도수자원본부 상하수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