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에 고객발길 이어져
대우건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에 고객발길 이어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2.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SRT 정읍역 역세권 입지, 지역 첫 1군 브랜드에 관심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3월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단지는 KTX·SRT 정읍역 역세권 입지에 정읍 첫 1군 브랜드 건설사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정읍은 3명 중 1명이 청약 통장을 보유했지만, 주택 공급 가뭄이 심해 분양 받을 기회가 적었던 만큼 청약 자격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진행 중이다.

홍보관은 정읍 어린이교통공원 인근인 정읍시 상동 일대에 위치한다. 방문 고객들은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특장점은 물론 청약 자격, 유의사항 등에 대해 전문 상담원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 내 상담석 모습.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홍보관 내 상담석 모습.

홍보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별공급 대상자임이 확인되면 고급와인(1병)을 제공하며, 청약 통장을 인증하면 온누리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특히 정읍은 1·2순위 청약통장 가입자가 3만3946개(22년 12월 기준)에 달해 3명 중 1명이 청약 통장을 보유한 지역이다. 반면 최근 5년 동안 일반분양이 506가구에 불과해 청약을 경험할 기회가 적었던 만큼 청약 자격에 대한 문의가 많다.

이에 따라 분양 물량의 상당수가 특별공급으로 나오는 만큼 생애최초, 신혼부부, 다자녀, 노부모부양, 기관추천 등 자격에 맞는 특별공급 유형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진행 중이다. 특별공급은 세대주·세대원 전원 무주택인 세대에서 1명만 신청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과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 해야한다.

1순위의 경우 만 19세 이상에 청약통장(가입기간 6개월, 면적별 예치금 충족)을 보유하면 세대원·세대주 모두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한, 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시선도 끈다. 여기에 현재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입주자모집공고일 전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청약통장을 개설·보유하기만 하면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정읍은 물론 전주, 광주, 익산 등 인근 지역에서도 방문이 꾸준하며,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정읍은 수년간 아파트 공급 가뭄이 이어졌고, 1군 브랜드 시공 단지 자체가 없어 이번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정읍시 농소동 48-33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10㎡ 6개동 총 707가구 규모다. KTX·SRT가 모두 정차하는 정읍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최고 29층의 초고층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한 전 세대 4베이(Bay) 구조,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친환경 단지로 선보인다.

또한, 1,076대(세대당 1.52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까지 갖췄으며, 타입별로 조망형 다이닝룸, 팬트리, 알파룸 등이 적용되고, 정읍 최초로 아파트 안에 실내·스크린 골프 연습장과 탕을 갖춘 사우나 등이 들어서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