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총 1,965세대 완판 초읽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총 1,965세대 완판 초읽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2.03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舊) 창원 마지막 대단지 물량 선점… 특별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 북새통

4일(토) 일반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 진행으로 금주 내 완판 가능성 커져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을 찾은 수요자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을 찾은 수요자들.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일원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2개 블록 총 1,965세대의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가 지방 부동산 미분양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완판 초읽기에 들어갔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지난 1월 28일(토)부터 2월 3일(금)까지 7일간 진행된 정당 계약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곧바로 잔여 세대(부적격, 계약포기)를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에 돌입하며 금주 내 완판 가능성을 더욱 키웠다.

현행 모든 아파트의 분양 시에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 26조(일반공급 예비 입주자의 선정) 및 제26의2(특별공급 예비 입주자의 선정)에 의거해 당첨자들의 계약이 종료된 후 청약 신청 시 부여된 예비 입주자들의 예비 추첨 순번에 따라 잔여 세대에 대한 동호추첨이 이어지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정당 계약 내에서 대다수의 주택형이 마감된 상황 속에서도 특별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이 진행돼 예비 순번만을 기다려온 수많은 예비 입주자들의 선점 열기를 더욱 부추겼다. 앞서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8.3대 1, 최고 98.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기세를 계약 때도 순조롭게 이어가는 모습이다.

특히 견본주택 2층에서 진행된 특별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에서는 층수와 관계없이 추첨 순번이 본인 앞에 돌아왔다는 것만으로도 안도의 목소리가 곳곳에서 들리는가 하면, 때때로 우레와 같은 박수와 환호소리가 나오는 상황도 펼쳐졌다.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에 참석한 최모씨는 "구 창원 마지막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줄어들게 되면서 시세차익도 조기에 거둘 수 있게 된 만큼 계약에 나서지 않을 이유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전국 아파트의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이 0.3대 1을 기록하면서 서울, 수도권은 물론 지방까지 결국 비껴가지 못한 미분양의 기세가 이곳 창원에서는 이름조차 함부로 올리지 못하는 셈이다.

현재 분위기라면 금주 내 완판은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특별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에 이어 일반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도 2월 4일(토)에 진행되는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가 사실상 구(舊) 창원시의 마지막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신규 공급되는 만큼 예비 입주자들은 무조건 참가해 보자는 의지를 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블록별 세대수는 △1블록 전용면적 84㎡ 851세대, 102㎡ 116세대 등 총 967세대이며, △2블록 전용면적 84㎡ 854세대, 102㎡ 144세대 등 총 998세대로 구성돼 있다.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축구장 약 150배 크기(약 107만㎡) 규모의 사화공원을 내 집 앞마당과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의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이 확보됐고, 단지 앞은 높은 단차를 활용해 중상층부 세대뿐만 아니라 저층부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에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며, 단지 내에는 고급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 센터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조경 등도 갖춰진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도보권 내에는 대형마트, 아울렛, 영화관, 병원 등이 들어서 있으며 LG, 현대, 한국GM, 효성, STX 등 대기업 사업소(생산공장)이 들어선 창원국가산업단지도 가깝다.

창원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에 인접해 있으며 KTX창원역과 KTX창원중앙역, 창원대로, 창이대로, 원이대로 등의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향후 부전마산복선전철, SRT, S-BRT 등 교통호재로 인한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한편,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일반공급 예비 입주자 동호추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1블록 2026년 5월, 2블록 2026년 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