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오제너레이션, 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 후원
코리오제너레이션, 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 후원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2.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대응 주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의미 담아 후원
부산 탄소중립·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미래세대 관심도와 이해도 제고 목표
2월 1일부터 사전신청 시작…부산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의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회사인 코리오제너레이션(이하 코리오)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개최되는 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를 후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극복에 대한 어린이의 주인 의식 함양과 신재생에너지 인식 제고를 위해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부산광역시협의회 주최로 개최된다.

올해는 특히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하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겼다. 코리오는 한화투자증권, 한국풍력산업협회와 함께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그림대회는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진행되며, 부산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내가 꿈꾸는 친환경 에너지 도시 부산’을 주제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그려내면 된다. 그림 도구 사용에 제한이 없어 다양한 주제 표현이 가능하다.

대회 참가를 위한 사전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으로,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작품과 함께 주제와 작품 설명을 동봉해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으로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부문 총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전달된다. 수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도 추후 개최될 예정이다.

문동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부산광역시협의회장은 “부산 내 지역아동센터는 자라나는 미래 세대가 기후∙환경 위기에 적극 공감하고 사회적 실천을 해나가는 환경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어린이 그림대회를 두 번째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다. 아이들의 생각과 상상력, 경험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그림대회 개최를 도와주신 후원사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아동∙청소년들의 환경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우진 코리오 한국 대표는 “지난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이러한 뜻깊은 그림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을 통한 푸른 부산의 꿈을 키워나가길 기원한다”며 “어린이들의 이러한 마음이 전 국민의 염원인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도 힘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