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결의
전문건설협회,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결의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1.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앞줄 왼쪽)이 ‘건설현장 불법행위 예방 및 근절 결의대회’에 참석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장(앞줄 왼쪽)이 ‘건설현장 불법행위 예방 및 근절 결의대회’에 참석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대한전문건설협회가 건설노조 불법행위로 인해 곳곳의 건설현장이 멈추고 건설업체의 피해 속출하자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을 결의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는 오늘(30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중회의실에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예방 및 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정부는 수년간 건설노조 불법행위로 인해 곳곳의 건설현장이 멈추고 건설업체의 피해 속출뿐만 아니라 일반국민에게까지 피해와 손실이 전가됨에 따라 법과 원칙에 따른 강력한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이러한 정부의 정책기조에 부응하고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번 결의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회 차원의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방안 및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건설노조의 비상식적인 불법행위 근절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현장 정착을 유도하고 국민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협회가 발표한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방안은 크게 건설노조의 불법행위에 대한 신속한 신고, 정부 및 경찰수사에 적극적 협조, 타워크레인 등 건설기계 부당금품 요구 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에 대한 적극적인 민·형사 손해배상 지원, 건설현장 불법행위 신고센터 설치·운영 등이다.

이외에도 공정과 상식이 바로 선 건설현장 조성을 위해 합법 외국인 활용에 필요한 법령 개정 및 제도개선 필요사항으로 과도한 외국인근로자 고용제한 및 복잡하고 불합리한 절차 완화 등을 제안했다.

윤학수 중앙회장은 “건설노조의 집단 이기주의 행태는 대한민국의 구성원 전체가 함께 고민해 나가야 할 숙제”라며 “건설현장에서 직접시공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전문건설업체들이 건설노조의 채용강요, 부당금품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협회에 신고체계 구축을 통해 불법행위 예방을 강화하는 등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결희대회에는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장과 장세현 철근콘크리트연합회장, 서경인 철콘 연합회 이사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학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학수 회장이 건설현장 불법행위 예방 및 근절 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