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국토부노조 위원장, 포항시청 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장 위촉
최병욱 국토부노조 위원장, 포항시청 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장 위촉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1.2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포항시청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회)
포항시 노조정책자문위원장 위촉 후 기념촬영(오른쪽 최병욱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사진제공 : 포항시청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회)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최병욱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이 오늘(26일) 포항시청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최병욱 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포항시청노동조합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항시청노동조합 정책자문위원회는 포항시노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공부문 노동운동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시민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동운동의 패러다임 전환을 지원하고 노조 내의 각종 현안을 사전검토하는 역할을 한다.

최 위원장은 지난 2015년부터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제7대 위원장 역임을 시작으로 3선 연임에 성공했다.

현재 LH노조. 한국도로공사노조, 코레일, 인천국제공항노조 등이 참여하는 8만 규모의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노동조합 연대회의 의장도 맡고있으며 국토교통분야의 정책노동운동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수석부위원장,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지방분권특별위원장을 역임하고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최병욱 위원장은 “노동운동을 비롯한 사회 전분야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부문 노동조합은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제 고향 포항의 공공부문 노동조합도 시민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조언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