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테라사이클, '공병 수거 캠페인' 전개
고운세상코스메틱-테라사이클, '공병 수거 캠페인' 전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3.01.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사용 적립금 1,000원씩 제공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가 재활용 업체 테라사이클과 함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켜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건강한 지구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고, 일회성이 아닌 연간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닥터지 제품을 구입한 이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사용을 마친 닥터지 화장품 공병을 깨끗이 씻어 말린 뒤 소형 박스에 공병을 모아 패킹한다. 테라사이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한 뒤 닥터지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수거 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패킹한 포장 박스는 현관문 앞에 비치하면 3~4일 내 방문 수거된다.

공병 수거는 5개부터 신청 가능하며, 1회 참여 당 전달 가능한 공병 개수는 최대 10개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닥터지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1,000원을 제공한다.

1인당 연간 최대 적립 가능 금액은 12만원이며, 최대 120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해 말 창립 이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코 뷰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를 친환경적 소재로 대체하고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