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고객 만족 철도서비스’ 선정
코레일, ‘고객 만족 철도서비스’ 선정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1.26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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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사옥 전경.(사진제공 : 코레일)
코레일 사옥 전경.(사진제공 : 코레일)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늘(26일) ‘2022년 국민이 가장 만족한 철도서비스’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차내 범죄 예방으로 고객안전 향상’ 서비스가 전체 응답자 중 15%가 선택하며 최다 득표를 얻었다.

코레일은 도난 등 차내 범죄 예방을 위해 KTX와 수도권전철 등에 CCTV를 설치했다.

또 ‘범죄 신고 버튼’을 코레일톡 승차권 화면으로 이동 배치해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와 함께 해당 고객의 좌석번호가 즉시 철도경찰에 전달되도록 하는 신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어 열차설비불량 보상금 자동환급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과 ‘광역철도 노선도 디자인 개편’이 많은 표를 얻었다.

코레일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난해 대표 철도서비스 10개 후보에 대해 국민 투표를 진행했다.

설문 참가자 중 23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오태호 코레일 서비스혁신처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