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다양한 인프라 혜택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분양 중
내포신도시 다양한 인프라 혜택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분양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체 대상 취득세 50%․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
입주사 고려한 공간 설계․산업 기능 중심지로의 직주 근접 등 ‘자랑’

‘메타피아’ 투시도.
‘메타피아’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충청남도 내포신도시의 다양한 인프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메타피아Ⅰ은 충남 홍성군에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4만7,557.70㎡ 규모에 창고형 및 제조형 공장과 라이브 오피스를 포함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된다. 메타피아Ⅱ는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2만813.46㎡ 규모의 제조형 공장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다.

‘메타피아’가 들어서는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사를 비롯한 120여 개 공공․행정기관 및 통합행정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는 지역으로 충남 혁신도시 지정으로 공공기관 이전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메타피아’가 위치한 첨단산업단지는 충남 홍성군 일원의 126만㎡ 부지에 산업시설용지와 산학협력시설용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내포 첨단산업단지에는 이미 4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유치됐으며, AI데이터 센터 유치, 수소에너지 전환 규제자유특구 지정, 국내 최초 대체 자동차 부품 인증지원센터 구축 등 다양한 개발 호재로 더욱 기대되고 있다.

우수한 교통 인프라도 갖췄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홍성역이 위치해 있으며, 응봉로, 충남대로, 도청대로를 통해 증곡전문농공단지, 응봉산업단지, 삽교전문농공단지 등 인접 산업단지로의 이동이 편한 장점이 있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와 통하는 해미IC, 당진~영덕 고속도로의 예산 수덕IC가 인접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23년 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평택~부여 구간) 등 굵직한 교통 호재에 따라 서울까지 1시간대에 도달 가능하다.

아울러 주변에 다목적 운동시설을 갖춘 나루공원과 하산공원 등 녹지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혁신 신도시 내에 조성되는 특성상 직주 근접성도 뛰어나다.

‘메타피아’는 사업장까지 차량 진입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물류이동이 가능한 스마트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설계댔고, 라이브오피스 및 기숙사 테라스 설계 특화를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편의시설과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사의 편의를 높였다는 평이다.

특히 ‘메타피아’는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 이전 및 신‧증설기업의 자금 지원과 분양 금액의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메타피아는 라이프 오피스와 기숙사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과 입주사를 고려한 공간 설계, 산업 기능의 중심지로 직주 근접 등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며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라 향후 서산, 예산, 아산, 당진 등 충청권 산업도시가 연계되는 지역 혁신 거점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피아’ 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