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발전왕 새 단장 기념 '발전소 AI 진단 프로모션' 진행
엔라이튼, 발전왕 새 단장 기념 '발전소 AI 진단 프로모션' 진행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1.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왕 서비스 개편, 발전소 모니터링 및 발전량·수익 관리와 분석 제공
방문 없이 분석→관리 제안까지 가능한 발전왕 AI 진단 서비스 출시
AI 관리 진단받으면 예초 등 푸짐한 혜택 제공 이벤트 개최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ENlighten, 대표 이영호)이 발전왕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며 3분이면 내 발전소 분석을 받을 수 있는 AI 진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발전사업자 5명 중 1명이 사용 중인 재생에너지 모바일 자산 관리 서비스 앱 발전왕은 이번 개편을 통해 발전소 모니터링은 물론 발전량, 수익 분석,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먼저 ‘내 발전소와 이웃 발전소 발전 시간 비교하기’ 서비스를 통해 주변 이웃 발전소 30곳과의 평균 발전 시간을 비교 분석해 그래프로 제공한다. 발전량 전체 보기 선택 시 내 발전소와 이웃 발전소 발전시간 비교 데이터를 일 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태양광 수익 간편 확인’ 서비스를 통해 발전소 계약 방식에 따라 맞춤형으로 수익을 계산해 준다. 수익은 ‘REC 발행 개수’와 ‘SMP 수익’으로 구분해 확인 가능하다. 전 월과 비교해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도 볼 수 있다. 여기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한국전력의 발전 대금 명세서도 메일이 아닌 앱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발전소 관리 정보 알림 서비스’로 흩어져 있는 발전소 관리 정보를 발전왕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인버터 보증 기간이나 보험 갱신 기간 등 발전소 관리 서비스 만료 일자에 맞춰 알림을 제공해 준다.

엔라이튼은 발전왕 서비스 개편에 맞춰 3분이면 내 발전소 분석이 끝나는 ‘발전왕 AI 진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발전소 방문 없이도 ▲내 발전소 상태 분석 후 이웃 발전소와 비교 점수 제공 ▲내 발전소 맞춤 발전량 상승 방법 제안 ▲발전소 관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천해 주는 등 분석부터 관리 제안까지 한 번에 진행해 준다.

AI 진단 서비스 런칭과 함께 참여만 해도 100%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열린다. 발전왕에서 AI 진단을 받은 고객 대상으로 예초와 현장 정밀 진단 1년 이용권, SMP/REC 세금계산서 무료 발행 6개월권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1만 7천여 개 발전소가 등록된 발전왕은 국내 태양광 단일 서비스 기준 가장 많은 발전소 연동 용량을 보유하며 태양광 사업을 위한 필수 관리 앱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발전왕으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발전 사업을 운영하시는 것은 물론, AI 진단 서비스로 발전소 관리 상태를 분석하고 푸짐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발전왕은 휴대폰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태양광 건설부터 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어 현재 4GW 이상의 발전소 연동 용량과 1만 7천여 개소의 등록 발전소를 보유하며 국내 태양광 단일 서비스 기준 압도적 1위의 규모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