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23년 안전사고, 설비고장 예방 Mind-Up 대토론회' 시행
남동발전, '2023년 안전사고, 설비고장 예방 Mind-Up 대토론회' 시행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1.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단 한건의 설비고장도, 안전사고도 용납하지 않겠다' 결의 다짐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겨울철 전력피크기간 안정적인 발전설비 운영과 설비고장 및 안전·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전사 토론회를 잇달아 시행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18~19일 양일간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전사 부서장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안전사고, 설비고장 예방 마인드업(Mind-Up) 대토론회(사진)’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2회차로, 이보다 앞선 지난 11~12일에 한 차례 진행된 바 있으며,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번 겨울을 비롯한 올 한 해 동안 발전소 현장에서의 안전사고와 설비고장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국민에게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토론회는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안전과 재난분야 외부 전문가 특강, 각 사업소 부서장들의 ‘안전책임제’ 시행을 위한 공청회, 사업소별 발전설비 안정적 운영을 위한 대책 공유, 이상규 안전기술부사장의 회사 현안공유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업무수행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고, 발전설비 관리에 있어 철저한 예방점검을 통해 2023년 무사고, 무고장, 무재해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은 “현장 업무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책임지고 있는 부서장들이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부서원 및 협력사와 소통해 현장 안전관리와 설비관리에 열정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이 2023년 안전사고, 설비고장 예방 Mind-up 대토론회에서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