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폐 업사이클 친환경 베개 제작 캠페인 전개
폐지폐 업사이클 친환경 베개 제작 캠페인 전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3.01.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4개월간 진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해 손님들에게 ‘돈 기운 가득한 특별한 선물’을 드리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 24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머니드림’ 캠페인은 하나원큐 내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총 5천개의 친환경 베개를 무료 증정한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하고,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의 의미를 가득 담았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Fiti시험연구원 안전검사 실시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아동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베개를 증정함으로써, 손님들에게 베개 속 가득한 돈 기운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3년 연말까지 총 20t, 1424억원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폐지폐 재활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제작된 ‘머니드림’ 친환경 베개 홍보용 광고 영상도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