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 16일(월)부터 청약 진행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 16일(월)부터 청약 진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01.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6일(월) 특별공급 시작으로 17일(화) 1순위, 18일(수) 2순위 청약
주택전시관 문전성시… 청약 흥행 ‘청신호’
덕계역 초역세권 입지… 원스톱 인프라 갖춰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이 주택전시관 오픈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가오는 청약 결과 역시 호성적이 예상된다.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은 오는 1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화) 1순위, 18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목)이며, 정당계약은 2월 6일(월)~8일(수)까지 3일 간 진행한다.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를 비롯,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경과시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전망은 밝다. 앞서 진행한 사전청약 당시 최고 7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대기수요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13일(금) 문을 연 주택전시관에는 오픈 첫 날부터 입장 대기 줄이 이어졌고, 상담 창구는 청약 일정 및 자격조건 등을 확인하려는 수요자들로 인해 종일 붐볐다.

내부를 관람한 수요자들은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며 청약 의사를 적극 내비치기도 했다.

본인을 의정부시 거주자라고 밝힌 A씨(47세, 남)는 “4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한 중소형 아파트가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주택전시관을 방문하게 됐다”며 “다양한 수납공간과 넓은 실사용 면적, 가족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전반적으로 잘 갖춰진 것 같아 청약통장을 사용해 볼 생각” 이라고 덧붙였다.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은 수도권 북부 대표 자족도시로 떠오르는 회천지구에 들어서는데다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입지여건, 우수한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춘 단지로 입소문을 타며 분양 이전부터 관심이 높았던 단지다.

지난해 2월 진행된 사전청약에서도 특별공급을 제외한 187가구 모집에 총 3556건이 접수돼 최고 70.32대 1, 평균 19.02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친 바 있다.

입지여건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양주시에 거주하는 B씨(36세, 여)는 “최근 대규모 아파트 공급이 이뤄지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회천지구에 대해 관심이 높았다”며 “단지 앞 덕계역의 초역세권 입지와 여러 학교가 가까운 교육환경 등 실거주여건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은 회천지구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가 가까운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이 돋보인다. 바로 앞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을 통해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다.

소흘IC가 가까워 세종-포천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역시 연내 완공 예정이다. 인근 회정역에 양주 덕정역 – 수원역 및 상록수역을 잇는 GTX-C 노선도 개통될 예정인 만큼, 강남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고, 덕계중도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도보거리에 고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어 각급 학교 주변으로 대규모 학원가 형성도 기대된다.

최근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관심이 높다는 후문이다.

이밖에 병원∙약국∙은행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고, 덕계천 및 덕계천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된다.

분양 관계자는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은 덕계역 초역세권과 멀티 학세권 입지로 회천지구 내 최고 입지로 주목받는 단지로 입소문이 나며 생각보다 많은 수요자들이 주택전시관을 방문해 주신 것 같다”며 “입지 뿐 아니라 내부 평면 및 커뮤니티 시설 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있는 만큼 조심스레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광건영이 양주 회천지구 A-20블록에 조성하는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5개동 규모로, 전용 74㎡, 84㎡A/B 총 526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전용 74㎡ 114가구∙전용 84㎡A 274가구∙전용 84㎡B 138가구다.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돼 있다. 주택전시관에서는 13일(금) 오픈을 기념해 3일간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1등 C사 명품백을 비롯해 65인치TV, 건조기, 세탁기, 다이슨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5일(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