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초등학생 대상 협동로봇 눈높이 교육 개최
유니버설 로봇, 초등학생 대상 협동로봇 눈높이 교육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01.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전국 유니버설 공식 인증 트레이닝 센터서 진행

공식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초등학생 5,6학년 대상
2시간 안에 협동로봇을 직접 작동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 지난 2022년 10월 유니버설 로봇 초등학생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이 협동 로봇 조작방법을 배우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글로벌 1위 협동 로봇 솔루션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초등학생 대상 눈높이 로봇 교육을 실시한다.

협동로봇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2시간 만에 협동로봇을 직접 동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협동로봇에 대한 소개와 초등학생도 쉽게 다룰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래밍 체험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2인 1조로 팀을 이뤄 ▲로봇이란 무엇인가 ▲로봇 사용 범위 ▲로봇 이동의 기초좌표계 설명 ▲로봇 직접 제어 및 동작 ▲컨베이어 및 그리퍼를 사용한 제품 이송 실습 등 5가지 테마를 배우고, 유니버설 로봇을 활용해 로봇 조작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전국민 로봇 교육의 일환으로, 작년 9월 진행한 유니버설 로봇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산학협력 체결, 12월에 성료한 원데이 세미나에 이어 교육 대상이 초등학생으로 확대됐다.

교육은 전국의 유니버설 로봇 공식 인증 트레이닝 센터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판교 트레이닝 센터) ▲성원교역(강남 트레이닝 센터) ▲일렉트릭스(부산 트레이닝 센터) ▲루덴스(성수 트레이닝 센터) ▲삼익(대구 트레이닝 센터) 5곳에서 진행한다.

신청은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 진행한다. 교육 전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라온 E-시리즈 온라인 교육을 미리 수강하면 협동 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