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에 오픈 3일간 1만 인파 몰려
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에 오픈 3일간 1만 인파 몰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2.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통해 공급되는 총 1,965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1월 2일 특공, 3일 1순위 청약… 2개 블록 중복 청약해 당첨 확률 높일 수 있어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에 방문한 고객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에 방문한 고객들.

롯데건설이 지난 23일(금)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서 문을 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에 오픈 3일 간 1만명의 고객들이 다녀갔다.

앞서 공급된 창원 센트럴파크 에일린의 뜰이 부동산 불경기에도 완판된 이후 사실상 창원시의 마지막 대단지 아파트 공급 단지로 평가 받으면서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견본주택은 주말 내내 고객들을 맞느라 분주했다.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렸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하게 방역을 시행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 안전한 관람이 가능했다. 특히 주말 내내 견본주택 입장 대기 줄이 이어졌고, 견본주택 일대는 교통혼잡이 발생하기도 했다.

대기행렬의 길이는 한때 수백 미터에 달하기도 했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장점으로 우선 입지를 꼽았다. 의창구에 거주하는 40대 K씨는 "축구장 150배 크기의 공원을 품은 아파트가 어디에 있겠느냐"며 "걸어서 대형마트, 아울렛, 영화관, 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구 창원시에서도 가장 입지가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한다"고 말할 정도였다.

실제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LG, 현대, 한국GM 등 대기업 생산공장이 들어선 창원국가산업단지와 가깝다. 이 말인즉슨 입주민들이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라면, 그만큼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얘기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는 대형마트, 아울렛, 영화관 등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고 창원파티마병원, 창원스포츠파크, 창원컨벤션센터 등 편의시설과 의창구청, 창원시청, 경상남도청 등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인근으로 명곡초, 명서중, 중앙중, 문성고, 창원고, 경일고, 경일여고 등 초, 중, 고교도 들어서 있다.

창원종합버스터미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KTX창원역과 KTX창원중앙역을 비롯해 창원대로, 창이대로, 원이대로 등을 통해 창원시내 및 인접한 김해시와 부산시 등으로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입지도 확보한 상황이다.

여기에 단지가 품은 사화공원은 남산공원, 대상공원, 가음정공원 등을 잇는 창원시의 그린 네트워크 중심에 위치하는 공원이고, 공원 안에는 도심과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미술관, 파크골프장, 다목적체육관, 산책로 등을 갖출 예정인 점도 돋보인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에는 풍부한 녹음을 담은 정원과 수경시설 등이 배치되며,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공원형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와 '롯데캐슬 3.0'으로 차별화된 문주와 고급스러운 외관 입면 디자인이 도입된다.

또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한 것은 물론 단지를 에워싸고 있는 사화공원의 조망도 확보한 점이 눈에 띈다. 현관창고(시스템가구 포함)와 강마루, 안방 드레스룸(시스템가구 포함), 거실 대형 아트월 타일, 음식물 탈수기 등을 기본 제공하는 점 역시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이처럼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고객들 사이에선 청약에 나서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로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내비치는 주변 사람들도 많은 상황이다.

총 1,965세대 규모로 구성되는 이 단지가 2개 블록(1블록 총 967세대, 2블록 총 998세대)로 나눠져 구분되는데, 블록 간 당첨자 발표일이 서로 달라 중복으로 청약을 할 수 있어서다. 여기에 추첨제가 적용되는 전용면적 102㎡ 260세대 물량이 있는 만큼 가점이 낮아도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를 주목해 보는 것이 좋다는 것이 고객들이 전언이다.

분양관계자는 "앞으로 창원시에서 볼 수 없는 마지막 대단지 신규 공급 아파트인 점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며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우수한 상품성으로 공급하기 위해 각별히 신경을 쓰며,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합리적으로 분양가를 책정했다"고 전했다.

■ 1월 2일(월) 특별공급, 3일(화) 1순위 청약 접수… '2개 블록 중복 청약 가능'

롯데건설의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에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지하 4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블록별 세대수는 △1블록 전용면적 84㎡ 851세대, 102㎡ 116세대 등 총 967세대이며, △2블록 전용면적 84㎡ 854세대, 102㎡ 144세대 등 총 998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자라면, 보유 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수 및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으며, 2개 블록의 당첨자 발표일이 서로 달라 중복으로 청약을 할 수 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1월 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월 3일(화)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월 10일(화) 2블록 당첨자를, 11일(수)에 1블록 당첨자를 발표한다. 1월 28일(토)~2월 3일(금)까지 7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있다.

단지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모델하우스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마련된 견본주택을 방문하여 자세한 분양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