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대상건설(주)
[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대상건설(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1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종합대상|대상건설(주)

고객가치 최우선… 대한민국 건설 혁신 선도한다

53년동안 대한민국 건설과 함께 역사 창출… 혁신 주도
기술력 바탕 기획․설계․시공․운영․유지관리 등 토탈서비스 만전

 

임 용 일 대표이사
임 용 일 대표이사

대상건설(주)(대표이사 임용일)이 ‘제18회 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그룹 계열사인 대상건설은 지난 1970년 미원건설을 시작으로 53년동안 대한민국 건설과 역사를 함께한 종합건설사로,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최우선하며 시대를 선도하는 건설기업으로 우뚝섰다.

‘사람과 사람을 잇다’, ‘도시와 도시를 잇다’, ‘세상과 세상을 잇다’를 기업 모토로, 좋은 집을 지어 국민에게 행복과 희망을 선사하고, 새로운 변화 창조로 도시의 표정을 바꾸는데 앞장서고 있는 대상건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설, 시대를 넘어 세대를 초월하는 황금빛 미래를 건설하는 새로운 미래가치 창조로 세상과 세상을 잇고 있는 대상건설은 더 큰 도약을 위한 대상건설만의 철학을 실천하며 반세기 넘게 묵묵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올해 대상건설은 토목․플랜트 등 탁월한 건설 실적을 앞세워 환경사업에 본격 진출, 건설시장 확대에 나서며 기업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음식폐기물 처리업체인 (주)홍보에너지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폐기물 자원화․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 친환경․순환경제 사업모델 구축이 한창이다. 대상건설의 환경사업 분야 확대는 정부의 탄소중립정책에 앞장,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은 물론 ESG경영 속도도 가속화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도 대상건설은 기존 사업에도 충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주거공간, 생활의 쉼표가 되는 행복 공간 창조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배가한다는 방침이다.

대상건설은 건축사업부문에서는 주상복합, 초고층 아파트, 병원, 연구소 및 전시장 등 주거 및 문화복지시설과 고객맞춤형 대형 물류창고, 식품제조공장 등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토목사업부문에서는 항만, 도로, 철도, 하수처리장, 산업단지 등 대규모 토목시설과 ‘SEMI-SHEILD 공법’을 활용한 전력구, 통신구, 상하수도 공사를 시공하며 여러 분야에서 보다 사회기반시설을 완벽히 수행, 품질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상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웰라움(Wellaum)’을 앞세워 전국에서 고객이 살기 좋은 주거공간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대상건설 아파트 브랜드 ‘웰라움(Wellaum)’은 ‘WELL(좋은, 가장 최상의)’과 ‘웰빙+RAUM(독일어 ‘공간’)’의 뜻을 담은 Well Life를 지향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웰 커뮤니티 공간, 건강한 공간의 이미지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교 신도시 대규모 아파트 건설사업, 영월․춘천․강릉 등 강원지역 웰라움 아파트, 시흥 신천 웰라움 등 전국에서 ‘웰라움’ 브랜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대상건설은 도시정비사업에서도 두각,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쾌적함과 고품격을 기본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를 건설하며 최고의 사업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다양한 건축사업에서도 도시미학과 최적의 성능을 갖춘 건축 예술을 적용, 최고의 가치를 지닌 공간 창조에 앞장서고 있는 대상건설은 쾌적한 환경 디자인을 통한 외형적 도시미학 확보, 친환경 인증자재를 사용한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시공으로 자연과 사람 중심의 건축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고속도로, 철도, 항만, 상하수도, 댐 등 국가 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은 국가 선진화 척도의 기준이 되는 중요사업으로 대상건설은 축적된 기술을 바탇으로 선진화공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플랜트, 환경사업에서는 하수종말처리장, 산업생산설비, PILE플랜트, 공장 내 집진설비 등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쾌적하고 효율성 높은 환경 조성과 최대의 생산성 향상을 이뤄나가며 역량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대상건설은 주택사업, 도시정비사업, 병원․연구소․지식산업센터 등 건축사업, 항만 축조공사 등 토목사업 등을 전국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로를 수행하며 브랜드 네임을 자랑하고 있다.

대상건설 임용일 대표이사는 “대상건설은 생각보다는 실천을 바탕으로 고객이 추구하고자 하는 생각과 가치를 아는 기업이 되고자 지속 노력해 왔다”며 “고객만족에 앞장서는 가치창조 기업으로 국민복지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 대표이사는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기획, 설계, 시공, 운영 및 유지관리까지 완벽히 수행, 대한민국 대표 건설기업으로의 역할 수행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 속 대한민국 위상을 떨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대상그룹은 국산 발효조미료 미원을 시작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이자, 대한민국 1호 플랜트 수출기업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전세계 국가별 차별화 전략과 신사업 발굴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