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스카이럭스(주)
[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스카이럭스(주)
  • 국토일보
  • 승인 2022.1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개발부문 대상

첨단 도시개발역량 갖춘 디벨로퍼 등극

광주·안양·세종 등 핵심입지 개발사업 ‘순항’

독특한 외관·공간활용·인테리어 등 차별화 강점

라근 회장.
라근 회장.

부동산개발 전문기업 스카이럭스(주)(라근 회장)가 ‘제18회 202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부동산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카이럭스(주)는 국내 부동산개발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019번지 일대에 ‘W에이스 타워 평촌’을 시행했으며, 세종시 2-4생활권 CD1-7블록에도 ‘W에이스타워 세종’을 선보이며 사업성공을 일궈냈다.

최근에는 전라남도 광주시 금남로 한복판에 들어서는 랜드마크급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를 시행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엘시그니처’는 생활숙박시설로 아파트와 달리 장점이 많이 있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부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도 제외되며,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시공은 롯데건설 맡았다. 금남로5가역 6번 출구와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지하철 출구와 바로 이어짐에 따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투자가치적 프리미엄 형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져갈 전망이다.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송정역을 이용하여 서울역(KTX) 및 수서역(SRT)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는 시내 금융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다.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엘시그니처는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최근 서울 강남권에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22층)를 마련, 스카이라운지, 오픈라이브러리, 피트니스, 골프연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급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최고급 마감재는 물론,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