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파크솔레이유' 정당계약 돌입… 계약자 대상 특별한 이벤트 진행
'더샵 파크솔레이유' 정당계약 돌입… 계약자 대상 특별한 이벤트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2.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 실시

세계적인 김보민 디자이너 스카프 증정 행사 진행
더샵 파크솔레이유 투시도.
더샵 파크솔레이유 투시도.

포스코건설이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일대에 선보인 '더샵 파크솔레이유'가 지난달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15.68대 1, 최고 경쟁률 72대 1(59A타입)을 기록했다. 전 타입 1순위 마감한 이 단지가 오늘(5일)부터 정당계약 일정에 돌입했다. 정당계약은 12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0층 총 4개동 총 195세대로 이 중 73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42㎡ 7가구 △52㎡ 14가구 △53㎡ 12가구 △59㎡A 3가구 △59㎡B 1가구 △59㎡C 2가구 △73㎡A 1가구 △84㎡A 7가구 △84㎡B 20가구 △118㎡ 6가구로 구성된다.

■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 적용되고 교통 여건 뛰어나

단지는 포스코건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여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는 상품성을 지니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공용 시설을 갖춰 대규모 단지에 비해서도 손색 없는 규모를 자랑한다. 피트니스, 필라테스 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이 조성되는 에듀존, 더샵 카페, 키즈 플레이존, 실버하우스, 멀티룸으로 구성된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또한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해 입주민들의 관리비 지출도 낮춰 경제적인 부가효과도 제공한다.

더샵 파크솔레이유의 뛰어난 교통 여건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서하남IC를 통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가능하여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한데다 5호선 둔촌동역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에서 시작되는 9호선 연장 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5호선 고덕역을 경유해 고덕비즈밸리, 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까지도 이어질 예정이다.

■ 후분양 단지 중 입주 이례적으로 빨라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이미 착공에 들어가 2023년 6월 입주가 예정되어 있는 후분양 단지로 청약 이후 6개월 후에 바로 새 아파트로 입주가 가능하다.

후분양 방식의 주된 장점으로는 수분양자가 분양 받을 아파트의 실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단지 내 녹지면적을 눈으로 확인하고, 커뮤니티 시설의 규모와 시설을 체크해볼 수 있다. 또, 아파트의 골조가 올라가기 전에는 직접 확인이 어려워 가늠만 가능했던 동간 거리에 따른 조망권과 채광 조건을 직접 체크할 수도 있다.

특히 더샵 파크솔레이유의 경우 분양 이후 입주까지의 기간이 6개월 가량으로 매우 짧아 분양 개념이 아닌 이사 개념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변 구축 주택이 아닌 주거 흔적이 없는 신축 주택으로 이사를 오는 개념이다.

■ 계약자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해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계약자들 중 추첨을 통해 친환경 실크 스카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패션디자이너 김보민이 직접 스카프 디자인을 담당했다.

김보민 디자이너는 소셜 임팩트 패션 브랜드 '블루템버린'을 운영중이며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 4대 패션위크(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동시 초청을 받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디자이너다. 작년부터 뉴욕, 파리,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성공적인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국내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메타패션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스카프 증정 이벤트는 포스코건설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스카프는 100%실크 소재에 천연염색으로 색을 입힌 뒤 나뭇잎을 직접 올려 쪄서 문양을 입히는 '개오기 에코' 기법으로 제작돼 탄소배출을 줄이고 포스코건설의 자연 친화적 경영을 상징한다.

실제 식물의 잎을 원단에 입히는 기법을 활용했기 때문에 모든 스카프는 고유의 문양을 가지게 된다. 이벤트 당첨자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 한 세상에 하나 뿐인 친환경 스카프를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

더샵 파크솔레이유는 추후 입주민을 대상으로 김보민 디자이너와 그녀의 작품을 직접 만나보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검토 중이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