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급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호재에 안양 등 수혜권역 급부상
매머드급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호재에 안양 등 수혜권역 급부상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12.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면적 4.3배에 달하는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가 2027년 주택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지정 고시를 발표했다.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는 ‘듀얼 허브 시티(Dual Hub City)’ 개발 방향에 따라 주택 외 대중교통 체계가 함께 개선된다. 인접지역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는 경기 광명시 광명동·옥길동·노온사동·가학동 시흥시 과림동·무지내동·금이동 일원에 1271만㎡, 7만호 규모다. 

도시철도 신설도 동반될 예정이다. 2030년 개통 목표로 진행 중인 GTX-B 신도림역과 연결돼 서울 도심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인프라 확충을 동반한 매머드급 공공주택지구가 추진되면서, 수혜권역을 향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주택공급만이 아닌 일자리·교육·문화 등 정주환경을 아우른다는 계획이 기대감을 키웠다.

수혜권역 중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은 ‘안양’이다.

안양은 광명과 시흥에 인접해 있으면서 많은 일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안양 내에서도 박달동 일원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는 안양시의 중점 추진사업 중 하나인 ‘박달스마트밸리’가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가 오는 2025년 완공을 앞뒀다. 안양 박달동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입주기업에 대한 취득세, 재산세, 종합토지세 등 세제혜택까지 제공한다.

안양 에이스프롬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2만1334평 규모로 조성된다. 제조형·창고형·사무형 공장,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지하 4층 창고형 공장, 지하 2층~지상 8층 제조형공장, 지상 9층~지상 14층 사무형공장 등 다양한 업무시설을 배치해 많은 업종의 입점을 지원한다.

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 분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