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창업 성과발표회 개최
국토부, 물류창업 성과발표회 개최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2.11.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세종청사 전경.
국토부 세종청사 전경.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국토교통부가 내일(30일) 더플라자호텔에서 ‘물류창업 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물류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기업, 투자자, 지원기관 간 교류와 협력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물류창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난해부터 국토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물류분야 혁신 창업기업 48개사를 공모를 거쳐 선발하고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자금 등을 지원해 왔다.

또 한국통합물류협회(사업주관기관)는 기업 역량 강화와 구인난 해소를 위해 물류전문교육,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그간의 사업 성과와 우수기업의 사례를 소개한 뒤 유망 창업기업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지난 2년에 걸친 사업성과를 살펴보고 2부에서는 투자자가 바로 본 최근 창업·투자 등 시장동향을 공유하고 유망한 물류 창업기업(6개사)이 참여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헌상 국토부 물류정책관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물류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투자자들에게 의미 있는 성과와 경험이 공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류시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을 갖춘 물류 혁신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정책 지원과 함께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