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 건축공간연구원과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 협력
한국프롭테크포럼, 건축공간연구원과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 협력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11.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소마(SOMA)서 업무협약 체결
◇ ‘한국프롭테크포럼-건축공간연구원 업무협약식’ 진행 화면. 사진: 직방 소마 캡처.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은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과 건축물 정보 기반의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메타버스 플랫폼 ‘소마(SOMA)’의 42컨벤션센터 마그라시아홀에서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프롭테크 분야의 인식 확산, 정책 추진을 위한 인력·정보 및 교육·기술·자료 등의 교류 ▲공간정보 기반의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을 위한 협력 ▲세미나·컨퍼런스 등 국내외 관련 행사의 공동 개최 및 협조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건축공간연구원은 건축과 도시공간에 관한 종합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 기관으로 건축물과 공간 환경 관련 정보체계 구축, 운영하고 건축과 도시에 관한 정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역할을 맡고 있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건축공간연구원과 활발한 교류 협력을 통해 부동산 및 프롭테크 분야의 안정적인 발전과 새로운 미래를 모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건축물 공간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프롭테크 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