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높은 영등포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 분양 중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높은 영등포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 분양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11.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10층 2개동 오피스텔 44세대․도시형 생활주택 28세대 등 총 72세대
백화점․여의도공원․초중교 학세권 등 생활편의 인프라 ‘우수’… 냉장고․세탁기․건조기 등 풀옵션

‘에버그린스타’ 투시도.
‘에버그린스타’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가 강남,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와의 쾌속 접근성을 앞세우며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1가에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는 ‘CBD(광화문·종로·중구 일대)’, ‘YBD(영등포구 일대)’, ‘GBD(강남·서초구 일대)’ 등이 대표적이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 진입이 수월한 지역은 교통적인 장점으로 인해, 직장인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직주근접에 따른 워라밸을 보장받기 위해 주요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직장인 수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주요 업무지구의 경우 편리한 교통 환경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주거 편의성이 높다.

국토교통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서울에서 거래된 오피스텔 2만280건 중 6,684건이 3대 업무지구 내에서 발생했다.

특히 영등포구 일대는 서울의 핵심 업무지구로 주요 오피스가 밀집돼 직장인 임차수요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 부동산114 Reps가 제공하는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 자료에 따르면 최근 1년 간 마포·여의도권역이 4.46%로 2위를 차지했다. 영등포구에는 여의도를 중심으로 대기업, 금융기업들이 즐비해 있다.

영등포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는 YBD의 직주근접 수요 니즈 충족은 물론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2·5호선 영등포구청역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진입이 용이하고 여의도, 종로, 시청, 강남 등 주요 도심권 접근성이 뛰어나 배후수요를 확보하는데 유리하다.

단지는 대지면적 1,098.10㎡, 지하 1층, 지상 10층, 2개동, 오피스텔 44세대, 도시형 생활주택 28세대 등 총 72세대로 이뤄진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7.54㎡·47.29㎡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은 19.54㎡·38.09㎡ 등으로 구성됐다.

인근에는 영등포 상권을 중심으로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전통시장, 63빌딩, 더현대서울, IFC몰 등이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의도공원, 안양천공원, 영등포공원, 샛강생태공원, 여의도한강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문래초, 영중초, 양화중 등 도보 가능한 거리에 학교가 자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놀이터, 민천곤충박물관 등의 시설도 가깝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1.5룸, 2룸 구조의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거실과 방이 넓어 실 사용 공간 활용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주방과 현관이 이어져 있어 1.5룸에 최적화된 동선을 확보했다. 또 다양한 수납장을 설계해 입주자 편의를 높였다.

커다란 거실창에 따른 채광이 우수해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부드러운 라운드형 천장과 조명에 의해 아늑한 공간을 조성한다는 점도 포인트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비롯해 LG시스템에어컨, 삼성드럼세탁기(9kg), 삼성건조기(9kg), 인출식 식탁, 린나이 하이라이트 3구, 힘펠 전열교환기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한편 영등포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는 사이버 모델 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