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솔루션 출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솔루션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2.08.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기업 로봇 효율성 극대화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중견·중소 제조기업용 신규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솔루션인 RobotExper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RobotExpert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매뉴팩처링(Digital Manufacturing, 이하 DM), 자동화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Tecnomatix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DM솔루션을 확대지원한다. 또한 pick-and-place(핸들링 작업), 아크 용접, 연마, 접착 등과 같은 산업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회사측은 이번에 출시한 RobotExpert 소프트웨어가 로봇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한 생산작업 정지시간을 최소화해, 작업 현장 로봇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자동화 시스템의 속도, 유연성 및 운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설계, 시뮬레이션, 최적화 및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는 것. 또한 직관적인 3D 환경을 채택해 로봇 경로를 최적화하고, 전체 제조 셀 및 시스템의 가상 모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들을 함께 제공한다.

즈비 포이어(Zvi Feuer)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20년 넘게 가장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이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 산업 부문에서 중견·중소 제조업체들이 보다 스마트한 제조 의사결정을 이루고 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