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노선 개통호재 수혜단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GTX-A 노선 개통호재 수혜단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11.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A노선 호재-인근 다수 산단 직주근접 완비… 관심 집중
지하 3층~지상 25층 19개동·전용 59㎡~84㎡ 선호도 높은 타입 구성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서희건설이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의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총 1,724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서울·수도권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지하 3층 ~ 지상 25층의 아파트 19개 동으로 지어질 계획이다. 요즘 분양시장서 보기 드문 초대형 단일 브랜드타운으로 지어지는 만큼 파주 남부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우뚝 서게 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대중교통호재를 꼽는다.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 운정역이 오는 2024년 6월 개통 예정으로 이곳을 이용하면 강남구에 있는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달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025년 전철 3호선 연장선도 추진되고 있다.

종착역인 대화역에서 파주운정까지 7.6km를 잇는 연장선으로 개통되면 서울시 은평구·서대문구·종로구·중구·강남구·서초구·송파구 등 7개 구를 아우르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확보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인프라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여건 역시 우수하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각급 학교가 풍부하게 포진해 있고 운정신도시에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자녀교육과 진학지도가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친환경 녹지공간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호수공원인 일산호수공원에 버금가는 초대형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 휴식 명소가 풍부하게 조성돼 있는 가운데,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청약통장 접수를 통한 가점제 공급이 아니라 조합원 선착순 모집을 통한 공급 방식인 만큼 가점이 낮은 신혼부부 등 30~40대 소비자들의 경우 청약통장을 아낄 수 있고 낮은 가점으로 인한 불이익을 감수할 필요도 없다.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한 소비자도 조합원이 될 수 있어 주거지 이전으로 인한 고민을 덜 수 있다.

시공사로 선정된 서희건설은 국내 1군 건설사들 중에서도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실적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총 수주액 규모가 10조원에 달하는 지역주택조합 전문 브랜드 서희스타힐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플랫폼 서희GO집을 런칭해 운영하고 있을 만큼 지역주택조합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공시킨 사례가 많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 시공사인 서희건설의 역량이 어우러져 성공적인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대표적인 케이스가 될 현장”이라며 “비약적으로 향상될 강남 접근성에 주목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파주는 물론 강남과 강남 출퇴근 인구가 모여있는 성남·과천·하남시 등지에서도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