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품은 아파트 '힐스테이트 탑석' 주목
미래가치 품은 아파트 '힐스테이트 탑석'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굵직한 대형호재 품은 경기지역 눈길… 시장 회복 시 집값 상승 기대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최근 거래가 위축되고 미분양이 늘어나는 등 부동산시장 침체의 골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된 경기 분양시장이 눈길을 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9월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은 총 4만1604가구로 집계됐다. 전월(3만2722가구) 대비 27.1%(8882가구) 급증한 수치다. 수도권은 7813가구로, 전월(5012가구) 대비 55.9%, 지방은 3만3791가구로 전월(2만7710가구) 대비 21.9% 증가했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청약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각종 대형호재를 품은 경기 내 분양 단지들은 침체 속에서도 선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 회복 시 미래가치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집값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한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리버'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호재로 눈길을 끌며 평균 1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 1순위 청약 마감을 이뤄냈다.

올해 5월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동에서 공급된 '금곡역 한신더휴' 역시 금곡동 일대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단지로 주목을 받으며 최고 5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순위 내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들어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한층 커지면서 개발호재 수혜 등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단지에 대한 쏠림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며 "특히 경기는 집값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교통호재들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호재의 수혜가 기대되는 공급단지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의정부시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탑석'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도 이와 맥락을 같이한다.

힐스테이트 탑석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2025년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7호선은 서울 강남권을 관통하는 '황금노선'이라 불리는 데다, 양 끝에서 노선 확장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높은 노선이다. 연장선 개통 시 단지는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등 수혜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이외에도 양주 덕정부터 의정부, 서울 삼성역, 수원까지 74.8km를 잇는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3년 개통 예정) 등 단지 인근으로 대형 교통호재가 잇따르면서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탑석'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산3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동,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총 636세대로 조성된다. 현재 정당계약을 성황리에 끝마치고, 미계약분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선착순 계약은 일반 분양과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역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 가능해 1인 가구나 청년층 등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단지는 다양한 교통호재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공급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년),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3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1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도 44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지수 1위(2019~2022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힐스테이트 탑석에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만나볼 수 있다. 전 세대 4Bay(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우수하다.

드레스룸(일부 타입), 팬트리(일부 타입)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단지는 의정부시 최대 규모 공원인 추동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축구장 약 93배인 65만여㎡ 규모의 추동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다양한 산책·등산로를 이용해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인접한 수락산과 도봉산 조망권(일부세대 제외)도 확보했다.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도 갖췄다.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솔뫼초 및 솔뫼중이 직선거리 기준 약 600m, 동국사대부속 영석고는 약 100m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룡역과 송산역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