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제품 제공 통해 실내환경개선 지원
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제품 제공 통해 실내환경개선 지원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11.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립 녹번사회복지관에 5천만원 상당 규모 지원 나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은평구립 녹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은석)에 친환경 제품을 제공, 실내환경 개선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실내환경 개선 장소는 녹번종합사회복지관 내 식당(해찬솔)과 유아 휴게공간으로 하루 평균 100여 명이 이용하는 공간이다.

이번 개선공사에는 페인트, 벽지, 바닥재, 식탁, 의자 등 모두 5천만원 상당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이 주로 사용됐다.

그 중 식당에 사용된 가구는 주된 사용자가 고령층임을 고려해 의자 미끄럼 방지, 식판 배치가 용이한 크기의 식탁 가구를 활용해 사용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한 지 26년이 지난 시설이다.

은평구청으로부터 개선공사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도움을 받아 친환경 복지관으로 재단장하게 됐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지역주민들이 이용하는 식당과 휴게공간을 재단장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함께 취약계층이 사용하는 시설의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실내환경 개선을 지원 협약식. 왼쪽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종환 본부장,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오은석 관장.
실내환경 개선 환경표지 인증제품 지원시공 협약식. 왼쪽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종환 본부장,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오은석 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