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강서의 판교 ‘마곡지구’ 인기비결 때문에 요즘 뜨는 신규현장
서울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강서의 판교 ‘마곡지구’ 인기비결 때문에 요즘 뜨는 신규현장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11.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권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마곡지구다.

마곡지구의 선호도가 최근 들어 크게 성장한 데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첫번째는 교통이다. 마곡지구 주변으로 9호선과 공항철도가 지나는 마곡나루역과 9호선 신방화역, 5호선 마곡역을 위치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은 큰 장점이다.

특히 마곡나루역은 9호선 급행이 통과하기 때문에 강남까지 30분만에 닿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두번째는 마곡지구 인근에 대규모 신축 아파트단지가 조성돼 있다는 점이다.

마곡지구 내 아파트 어디서든 숲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도 있다. 마곡지구에 들어선 건물들은 대체로 층수가 높지 않다.

마곡지구 지근 거리에 김포공항이 있어 지구 전체에 고도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서울식물원 등 곳곳에 조성돼 있는 녹지를 어디서든 조망할 수 있다.

세번째 요인은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서울식물원 주변으로 LG 계열사의 R&D 단지인 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돼 있다.

주변에 코오롱과 롯데 사옥도 입주해 있고 추후에는 이랜드의 건물도 들어올 예정이다. 산업단지와 주거지역이 합쳐져 있다는 점에서 마곡지구는 상암지구나 판교와 종종 비교되곤 한다.

규모로 단순 비교해보면 마곡지구의 규모가 상암의 6.5배, 판교의 5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상암은 미디어산업 중심이고, 판교는 IT산업이 주를 이루는데 반해 마곡지구는 다양한 산업의 R&D센터가 입주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 산업단지 뿐만 아니라 마곡지구에 입주한 기업들의 문화시설까지 함께 입주해 마곡지구 내에서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코오롱에서 설립한 미술관 스페이스K에서 다양한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또 무대 공연을 주로 선보이는 LG 아트센터도 2022년 강남에서 마곡지구로 이전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곡지구 인기비결로 현재 주목을 받고있는 신규2곳 현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강서구 우장산역에 가로정비주택 동문건설 디이스트와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다. 브랜드 아파트라는 인지도와 함께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집마련 찾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건축 원자재값 인상과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개편 등으로 아파트 분양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분양가 줄인상이예고되고 있으며, 분양가 상승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아파트는 분양가 상승 전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제공되며, 서울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착한 분양가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가 있는 서울 강서구는 서울 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강서구내에서도 프리미엄 입지로 불리고 있는 서울 강서구 우장산역권 또한 강서구 내 최고 학군을 자랑하는 곳이여서 그런지 명문학군들이 즐비하다.

사업지 주변으로 발산초, 덕원중. 화곡중. 덕원예고, 덕원여고, 화곡고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학세권을 자랑하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수명산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숲세권을 누릴수 있으며 우장산역과 도보 5분거리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5호선 이용이 편리하다.

또 하나의 입지 장점으로는 지하철역으로 1정거장 이내에 이대서울병원,미즈메디병원 등 대형병원이 위치하고 있어 수준높은 의료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같이 우장산역 동문디이스트와 신일해피트리는 마곡지구라는 업무 배후수요 외에 역세권,학세권, 숲세권, 의세권을 모두 누릴수 있는 입지적 가치가 높은 곳임을 자랑한다.

우장산역 동문건설 디이스트와 신일 해피트리는 가로정비사업으로 총 세대 中 일반분양 공급 세대는 각 24세대, 13세대이며 분양면적은 동문디이스트는 전용면적 59㎡,66㎡,69㎡,74㎡을 공급하며 신일해피트리는 전용면적 29㎡, 42㎡를 공급한다.

소규모정비사업 아파트만의 장점으로는 일반적으로 일반분양분이 30세대 미만으로 공급되는데 이 경우에는 주택공급에관한규칙 제3조(적용대상)가 적용되지 않아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또한 등기전 전매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인접한 우장산역 인근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이다 보니 분양예정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이 예상되며 빠른 완판이 에상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그동안 분양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소규모정비사업들의 일반 분양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전매홈에서분양정보를 얻을수 있으며 소규모정비사업 이외에도 민간임대아파트, 비규제지역 아파트 등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 분양정보들을 한데 모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전매홈 출시와 함께 실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의 좋은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최초 소규모정비사업 플랫폼 전매홈 출시와 함께 서울 강서구 우장산역에 가로주택정비사업 동문건설 디 이스트와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의 분양정보를 전매홈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