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옵션·특화설계 '르텐 바이 트리마제' 11월 4일 견본주택 오픈
풍성한 옵션·특화설계 '르텐 바이 트리마제' 11월 4일 견본주택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1.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 브랜드 오피스텔… 다양한 기본옵션 제공해 ‘주목’
르텐 바이 트리마제 투시도.
르텐 바이 트리마제 투시도.

서울시 동대문구에 공급되는 '르텐 바이 트리마제'가 오는 11월 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풍성한 기본 옵션을 적용해 편의성과 가성비를 확보한 오피스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530-1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 40~56㎡, 총 1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연일 이어지는 고금리 기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주거시설과 함께 필요한 각종 가전과 가구가 설계 및 인테리어에 맞게 배치되기 때문에 한정된 공간을 멀티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기본 옵션이 잘 갖춰진 오피스텔 입주자들은 가전이나 가구 구입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으며, 입주와 동시에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사에 대한 부담도 적어 싱글족이나 신혼부부 등 2040 젊은 세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기본옵션이 잘 갖춰진 오피스텔은 분양시장에서 청약성적도 우수하다. 실제 지난 2월 분양한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는 세탁기, 건조기, 오브제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에어컨 등 최고급 가전 무상 풀옵션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청약에서 최고 10.8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또한 5월 공급된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 오피스텔도 풀옵션 주거공간을 주목을 끌며 최고 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최근에 공급되는 단지들은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인테리어와 가구, 가전 배치를 통해 좁은 공간을 좀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있다"며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제품들이 다 갖춰져 있어 편리하고 가전 및 가구를 구입할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 역시 하이엔드 브랜드 오피스텔답게 다양한 기본 옵션 제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가전은 국내 대표 브랜드는 물론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까지 도입된다. LG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LG오브제 빌트인 냉장고, LG 트롬 스타일러, LG디오스 광파오븐,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하츠 후드 등이 갖춰지며, 프랑스산 디트리쉬 인덕션과 분리형 비데 등도 설치된다. 여기에 현관 중문 및 아일랜드 식탁 등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가전이나 가구 등을 사는데 쓰는 돈을 절약할 수 있어 간접적인 분양가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2Room-2Bath(A타입 제외) 구조의 평면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각종 트렌디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지하 1층에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지상 1층에는 게스트하우스, 멀티 라운지 등이 조성되고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자랑거리다. 이 단지는 5호선이 지나는 답십리역을 약 60m 거리에 두고 있어 지하철을 통해 도심권역(CBD), 여의도권역(YBD), 강남권역(GBD) 등 서울 대표 업무지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우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이 지나가는 청량리역이 답십리역에서 3개 정거장이면 도달해 GTX 개통 수혜를 누릴 수 있다. 바로 인근 장한평 중고차 매매단지가 자동차산업 복합단지(계획)로 탈바꿈되고 있고 청량리역 정비사업(계획), 용답동 재개발 사업(계획) 등을 통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