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세계노선개발회의 참가...국제선 복원·신규 개설 협의
한국공항공사, 세계노선개발회의 참가...국제선 복원·신규 개설 협의
  • 정현민 기자
  • 승인 2022.10.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공항 중장거리 노선 개설·국제선 조기 정상화 추진
사진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전경.
사진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전경.

[국토일보 정현민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16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2022 세계노선개발회의에 참가해 전 세계 주요 항공사·공항을 대상으로 국제선 복원과 신규 노선 개설을 협의했다.

세계노선개발회의는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항공노선개발회의로, 올해는 186개 항공사와 371개 공항운영자 등 총 2,000여 명이 참여해 홍보부스 운영, 비즈니스 미팅, 관련 포럼 등을 진행했다.

공사는 유나이티드항공, 터키항공, 에어아시아그룹, 핀에어, 로스엔젤레스 공항 등 해외 26개 항공사·공항 관계자와 만나 김해공항의 항공수요와 노선개발 잠재력을 홍보하고, 중장거리 신규 노선 개설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싱가포르 창이공항, 태국공항공사, 홍콩공항 등 해외 공항과 코로나 이후 국제노선 복원과 인·아웃바운드 수요증대를 위한 공동 홍보·프로모션 추진방안도 논의했다.

해외 항공사들은 호주(퍼스)·LA·이스탄불·자카르타에서 김해공항으로 신규노선 취항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김포·김해·제주공항 등 기존 국제노선의 조속한 정상화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윤형중 사장은 “이번 회의는 세계 각국의 항공수요가 회복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각국 항공사·공항 등을 대상으로 국내공항을 홍보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김해공항 중장거리 노선 개발 및 지방공항 국제선의 조속한 복원을 통해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 증대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